100가지 이야기 따라 한양도성을 즐기는 방법!

서울톡톡

Visit1,347 Date2014.03.05 00:00

N서울타워 전망대에 설치된 한양도성 파노라마 지도 래핑모습


[서울톡톡] 서울시는 ‘서울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명소화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한양도성의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스토리100선 <이야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를 발간하고 한양도성을 전망하기 좋은 장소에 이야기패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N서울타워 전망대에서 본 한양도성,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쏘옥!


우선, 관광객 접근성이 높고 한양도성의 조망이 용이한 남산N타워 전망대, 북악 팔각정, 청와대 사랑채 3곳에 발굴스토리를 담은 뷰포인트 이야기 설치물을 설치했다.


N서울타워 전망대에서는 서울시내의 전경과 함께 한양도성이 한눈에 들어온다. 여기에 한양도성 파노라마 지도를 래핑하고, 전망을 바라보며 한양도성 이야기 카드를 손으로 돌리면서 볼 수 있는 스토리박스를 설치했다. 남산N타워 전망대 하강층(T2)에 설치된 한양도성 파노라마 지도는 유리면(7개)에 한양도성을 파노라마 형으로 드로잉하고 시선과 드로잉을 일치시켜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즐기면서 포토존으로 활용되고 있다.


해외 관광객들이 방문이 잦은 청와대 사랑채와 한양도성이 바라보이는 북악 팔각정 전망대에는 한양도성의 역사와 이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야기패널을 설치했다.


북악 팔각정(위), 청와대 사랑채(아래)에 설치된 뷰포인트 이야기 패널 내용


스토리 100선 <이야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는 서울도심에서 한양도성으로 연결되는 길과 이야기 거점을 중심으로 이야기 여행길을 구성하고, 100가지 이야기를 270여 페이지로 엮은 단행본이다.


한양도성 스토리 100선 `이야기길을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 표지


이번 단행본은 한양도성 주변의 살아 있는 이야기를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최갑수(여행작가), 최창근(극작가), 윤대헌(여행작가 겸 기자), 장태동(여행작가), 김종한(만화가 겸 여행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 전문 작가진이 직접 콘텐츠 개발과 집필에 참여했다.


한양도성 스토리100선 <이야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 전문은 서울스토리텔링 커뮤니티 사이트인 서울스토리(www.seoulstory.org)에서 볼 수 있다.


문의 : 서울시 관광정책과 02-2133-2816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