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1박2일`의 그곳이 서울 관광 명소로

서울톡톡

Visit9,560 Date2014.02.13 00:00

명소소개


[서울톡톡] ‘우리 결혼했어요’의 커플들이 자물쇠를 매달던 N서울타워, ‘런닝맨’ ‘1박2일’ 출연자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기름 떡볶이 등 시장 곳곳의 음식을 맛보던 통인시장, 드라마 ‘보고싶다’에서 애잔한 러브스토리의 배경으로 등장한 동작 노을카페. 모두 드라마나 TV프로그램에 등장해 한류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명소들이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시내 관광명소 120개와 테마코스 7개를 발굴, 온‧오프라인으로 집중 홍보함으로써 한류 팬 천 만, 팬클럽 천 개 시대의 한류 열풍이 서울의 관광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광자원화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엔 거리, 카페, 식당 등 TV에 나왔던 숨은 명소들, 한류스타가 광고모델로 활약하거나 한류 상품을 판매하는 가게, 연예인들이 실제로 즐겨 찾는 카페나 미용실 등 ‘한류’를 매개로 이미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과 관광객 인기몰이를 할 만한 장소를 총망라했다.


(좌)N서울타워 포토존, (우)동작 노을카페 드라마 `보고싶다` 포토존



명소들은 온라인으로는 18일(화) 새롭게 개편하는 서울관광공식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같은 날 함께 오픈하는 한류관광 웹페이지(hallyu.visitseoul.net)를 통해 공개된다. 오프라인으로는 영어, 일어, 중국어(간‧번체), 한국어 등 5개 언어로 제작된 한류관광 테마 가이드북 11만부를 18일(화)부터 관광안내소, 공항, 호텔 등 각 관광접점 지역에 배포한다.


문의: 문화관광디자인본부 관광사업과 02-2133-2795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