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만나는 12개의 공간, 시민청에서 하나되다

서울톡톡

Visit1,352 Date2013.11.25 00:00

행사사진


[서울톡톡]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창작공간’이 오는 28일(목)부터 30일(일)까지 3일 동안 서울시청 시민청 일대에서 <2013 서울시창작공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서울시 창작공간페스티벌은 올해 3회째 열리는 대시민 가을축제이다.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창작공간의 활동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시 창작공간 입주예술가 및 관련 예술가 140여 명과 12개의 창작공간이 함께하는 <2013서울시창작공간페스티벌>은 각 공간을 대표하는 전시 및 학술행사, 공연, 아트마켓,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축제기간 동안 예술가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조아제약(주)과 팝아티스트 마리킴 등 5명의 멘토 예술가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장애아동들의 창작결과전시 <프로젝트 A>(잠실창작스튜디오)와 2010년부터 진행된 창작지원 프로그램 <다빈치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특별히 선별된 전시를 선보이는 <다빈치 아이디어 전시>(금천예술공장), 10~11세 어린이들이 탐험대가 되어 동네 곳곳의 소리를 채집, 기록하고 재구성하여 만든 ‘우리 마을 소리 지도’를 보여주는 <꿈꾸는 소리탐험대 결과전시>(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등 총 6개가 진행된다.


크게보기새창


대한민국 1세대 뮤지컬배우 남경읍이 출연하여 본인의 삶과 작품 세계에 대해 허물없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토크콘서트>(서울연극센터&시민청)가 특별 프로그램으로 선보이며 홍대 앞 인디뮤지션들의 다양한 릴레이 버스킹 콘서트 <홍대 앞 인디스토리>(서교예술실험센터)와 서교예술실험센터 작은예술지원사업 ‘소액多컴’에 선정된 프로그램인 <1인 노래방>, 카트를 이동형 포차로 제작하여 시민청 곳곳을 돌아다니며 일상의 잡다한 이야기부터 고민상담, 창업상담까지 진행하는 <목연포차> 등이 체험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공연과 체험, 학술대회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2013 서울시창작공간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창작공간 홈페이지(www.seoulartspace.or.kr)를 참조하거나 창작공간 통합관리운영(02-3290-707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시 12개 창작공간 : 서교예술실험센터, 금천예술공장, 신당창작아케이드, 연희문학창작촌, 문래예술공장, 성북예술창작센터,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홍은예술창작센터, 잠실창작스튜디오, 시민청, 가든파이브, 서울연극센터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