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공부,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서울톡톡

Visit1,469 Date2013.05.27 00:00


한양도성 무료 해설 프로그램, 12월까지 매주 일요일에 진행


[서울톡톡] 서울시는 한양도성 무료 해설 프로그램인 <도성길라잡이와 함께하는 한양도성투어>를 12월까지 매주 일요일에 진행한다.


한양도성투어는 600년 수도 서울의 역사와 시간과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해설은 한양도성 안내해설 자원활동가인 ‘서울KYC 도성길라잡이’ 가 맡는다. ‘도성길라잡이’는 600년 역사, 문화, 생태도시 서울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발견하고 도성을 찾는 시민들에게 서울 한양도성의 역사와 내력에 대해 해설을 하는 순수 자원활동가들로 현재 총 69명이 활동 중이다.


투어코스는 ▴1주차(광희문~숭례문) ▴2주차(숭례문~창의문) ▴3주차(창의문~혜화문) ▴4주차(혜화문~광희문)으로 진행되며, 소요시간은 오후 1:30〜5:00으로 약 3시간 30분 소요된다.



4개 코스 중 1주차(광희문∼숭례문) 구간은 태조, 세종시대의 축성방법과 공사책임제를 보여주는 각자성석을 만날 수 있다. 2주차(숭례문∼창의문) 구간은 5년 동안의 복구공사를 마친 숭례문의 모습과 서울의 자연경관적 가치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인왕산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3주차(창의문∼혜화문) 구간은 출입이 제한된 곳으로 참석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 구간에서의 추천 조망점은 청운마루로 경복궁과 광화문으로 이어지는 조선시대 도시설계의 핵심을 만날 수 있다.


마지막 4주차(혜화문∼광희문) 구간은 어린이와 노약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구간으로 낙산공원에서 혜화문으로 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있다. 도성 인근마을인 이화동 벽화마을과 장수마을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점도 이 구간의 매력이다.


투어는 무료로 진행되고 투어신청은 사전예약제로 실시한다. 6월 투어프로그램은 5월 28일(화)부터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 : 한양도성도감 02-2133-2657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