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벨 요정의 스토리가든으로 놀러오세요

서울톡톡

Visit2,066 Date2013.03.27 00:00


[서울톡톡] 서울대공원은 올 들어 첫 번째 시민맞이 특별전시행사로 <봄 꽃 페스티벌>을 오는 29일(금)부터 5월 5일(일)까지 38일간 온실식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봄의 소리와 향기를 주제로 한 조형정원 등 총 300종 8,000점이 전시 된다.


올해 봄 꽃 페스티벌에서는 봄의 소리와 향기를 주제로 한 조형작품과 동화 피터팬에 나오는 팅커벨 요정과 화려한 꽃으로 꾸민 화단, 희귀 서양란 품종과 봄 야생화전시, 나비와 꽃 등을 정밀하게 그린 세밀화작품 등 꽃과 문화를 접목한 작품들을 감상하고 체험하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전시장은 크게 4개 테마로 구성


테마 하나는 ‘가든 연주회&빛과 물과의 만남’이다. 온실 입구화단에는 봄을 알리는 ‘소리의 정원’과 대형 오음표의 꽃 아치가 설치되고 선인장관에는 물방울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빛의 만남이란 주제로 경관을 연출하며 꽃과의 조화를 통해 관람객의 볼거리와 신선한 포토존을 제공한다.


테마 둘은 ‘나비요정 화단&봄 야생화와 서양란 품종전시’다. 화사한 봄을 느낄 수 있는 나비요정 캐릭터 화단과 나비모형으로 꾸민 정원을 연출해 전시공간을 극대화하며 덩굴과 꽃으로 꾸민 대형아치 3개소와 봄을 알리는 갖가지 야생화와 희귀한 꽃을 피우는 서양란 품종전시로 이른 봄을 제공한다.


테마 셋은 ‘피터팬의 팅커벨 요정으로 꾸민 스토리가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피터팬의 날개달린 팅커벨 등을 테마로 동화속의 화려한 형상과 꽃 문화를 보여주는 동화 속 스토리를 회화적으로 연출하여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게 화려한 꽃으로 예쁘게 꾸며진 대형 포토공간이다.


테마 넷은 ‘액자정원 & 동양란, 아이디어 작품, 세밀화작품 전시’다. 네오클래식 액자 디자인을 조성 후 화려한 꽃으로 연출한 대형작품이 공개되며, 동양란 전시관에는 60여 종의 동양란 전통정원과 최신 아이디어 웰빙(well-being)작품, 꽃 누르미작품, 봄을 상징하는 나비, 꽃들을 정밀하게 그린 세밀화작품 등 400여 점이 표본실에 특별 전시되어 꽃과 생활문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시민참여 체험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명 운영일 장 소 내 용 체험비용
애완식물 토피어리작품
만들기
토, 일
공휴일
체험부스 토피어리, 미니화분 만들기 5,000~10,000원
꽃목거리, 캐릭터가면
만들기
토, 일
공휴일
체험부스 나만의 작품 만들기(꽃목거리,가면) 5,000~10,000원
꽃누르미 작품만들기 토, 일
공휴일
체험부스 핸드폰고리, 열쇠고리, 목걸이 5,000~10,000원


문의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 02-500-7562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