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무료 행사, 어디 없나요?

하이서울뉴스 조선기

Visit4,905 Date2012.05.31 00:00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연일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가족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생각하고 있다면 무료 공연은 어떨까. 찾아보면 서울 도심과 공원, 공연장과 박물관 등지에서 공연과 전통놀이, 영화, 문화체험 등을 해 볼 수 있다. 가족 간의 추억도 만들고, 호주머니 사정도 고려한 6월의 주말 무료 행사를 안내한다.


공연 … 서울팝스 오케스트라, 서울시향 등


매일 저녁 6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세종문화회관 계단 위 특설무대에서는 ‘봄의 뜨락’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계단에 앉아 광화문광장을 내려다보며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평일에 시간을 못 냈던 시민이라면 주말 저녁을 이용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능동숲속의 무대에서는 6월 9일(토) ‘파워풀한 팝스’와 6월 16일(토) ‘숲속의 재즈콘서트’, 6월 30일(토) ‘클래식음악회’가 진행된다. 16일에는 한강공원 여의지구 너른들판에서 서울시향의 ‘강변음악회’가 열린다. 카르멘 서곡, 쉘브르의 우산 OST 등 성시연의 지휘로 들을 수 있다.


단오축제 & 전통문화체험 … 전통연희, 궁중체험, 단오한마당 축제 등


단오절을 맞아 6월 24일(일) 서울 곳곳에서는 세시풍습 체험 등 한마당축제가 열린다. 우선 북서울꿈의숲에서는 국악신동들의 공연을 접할 수 있는 ‘2012 단오국악한마당’이 진행된다.


노원구에 위치한 중계근린공원의 ‘단오맞이 풍물한마당’, 종로구 인사동남인사마당의 ‘단오절 민속잔치’에서는 단오풍습인 창포머리감기, 단오선부채 만들기, 천연염색, 비석치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단, 영등포공원의 ‘영등포 단오한마당 축제’는 16일(토)에 열린다.


또한, 운현궁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일요예술마당’은 퓨전음악과 탈춤, 민요와 농악 등을 테마로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운현궁 이로당에서 열리는 ‘왕자․공주 교육체험’은 조선시대 왕자와 공주의 교육내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서울무형문화재 돈화문교육전시장에서 열리는 ‘악기체험행사’는 단소, 소금배우기 및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서울역사박물관의 ‘주말가족 체험교실’은 경희궁 답사와 상설전을 관람하고 일월오봉도를 제작해 보는 등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행사다.


16일(토), 남산골 한옥마을과 서울한양도성 등을 답사해 보는 ‘역사학자와 함께 서울문화유산 찾아가기’도 유익한 프로그램. 신청은 4일부터 6일까지 서울시홈페이지(http://www.seoul.go.kr)에서 하면 된다.


무료 영화 … 애니메이션, 좋은 영화감상회 등


자치구 문화센터나 도서관에서 상영하는 무료영화도 눈여겨 볼 만하다. 강남구 대치문화센터에서는 드래곤 길들이기, 버터플라이를 상영하며, 도봉구 학마을 다사랑센터의 로미오와 줄리엣, 마당을 나온 암탉은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볼 만하다. 영등포구 대림도서관의 쥬쥬벳의 모험과 쿵푸팬더, 선유도서관의 고녀석 맛나겠다, 플래닛도 어린이 관객을 위한 주말선물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영화로는 서대문 구립이진아도서관, 남가좌 새롬 어린이도서관, 홍은도담도서관의 아들, 마음이, 마당을 나온 암탉, 친정엄마, 웨딩드레스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6월의 무료 주말공연 및 행사문의는 서울시 홈페이지 (http://culture.seoul.go.kr)와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