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떠나는 한강여행

하이서울뉴스 조선기

Visit3,629 Date2012.02.23 00:00

오감만족 한강 나들이 리플릿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한강공원처럼 자전거 타기 좋은 곳도 없다. 평소 자전거 나들이를 하고 싶었다면, 한강의 코스를 이용해보자. 한강사업본부는 한강 이용자를 위해 <오감만족 한강 나들이> 리플릿을 만들었다. 이 자료에는 자전거족을 위한 한강 추천코스와 12개 한강공원 이용방법, 수상이용시설물, 한강연중행사 등이 담겨져 있다. 하이서울뉴스는 그 중 자전거추천코스를 소개한다. 리플릿은 12개 한강공원 안내센터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 →한강즐기기 → 공원안내자료 →가이드북 →공원안내가이드북 2012 2월)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추천코스 01
강서습지생태공원~선유도한강공원~난지한강공원 (거리 14km 소요시간 60분)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달리면 좋다. 특히 겨울에는 철새맞이에 분주한 강서습지생태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철새를 관찰하고 공원에서 진행하는 생태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선유도한강공원에선 잠시 자전거를 공원 앞에 세워두고 산책을 즐겨보자. 한 장의 사진을 남기기에 더없이 완벽한 곳이다. 석양이 질 무렵 난지한강공원에 도착하면 빼어난 장관을 연출하는 낙조를 볼 수 있다.


추천코스 02
난지한강공원~여의도한강공원~반포한강공원 (거리 16km, 소요시간 60분)


난지한강공원의 우거진 갈대숲 사이를 돌아본 뒤엔 풍력자전거 등의 이색 자전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난지한강공원을 빠져 나와 오솔길이 있는 망원한강공원을 지난 후 마포대교에 이르면 마포 해넘이 전망대에서 낙조와 밤섬, 여의도한강공원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어서 더욱 특별하다. 마포대교를 횡단하여 동작 구름, 동작 노을 카페가 위치한 동작대교를 지나면 반포한강공원에 도착하게 된다.


추천코스 03
광나루한강공원~반포한강공원 (거리 15km, 소요시간 60분)


자전거테마공원인 광나루한강공원을 돌아본 뒤 영동대교와 동호대교 구간을 지난다. 시원한 강바람을 만끽하며 달리다 한남대교에 마련된 한남 새말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며 잠시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다. 다시 5~10분만 더 달리면 반포한강공원에 다다른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