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나 정도는 돼야지~

서울톡톡

Visit1,358 Date2013.08.08 00:00


에코마일리지 가입 및 여름철 에너지 절약 실천 모습 올리고, 댓글 달아 참여


[서울톡톡] 서울시가 에코마일리지 회원을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은 방의 불끄기, 쓰지 않는 전자제품 코드 뽑기, 냉방기 대신 부채사용하기, 적정 실내온도 26도 이상 유지하기 등 여름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인증사진 이벤트를 8월 9일(금)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참여형 에너지 절약 사업인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1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하고, 본격적으로 시작될 무더위 속 전력수급 비상을 막기 위해 시민의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서울시가 2009년부터 시작한 에코마일리지는 가정이나 일반건물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과 같은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하면 6개월 단위로 평가하여 전년 같은 기간 6개월 대비 10% 이상 절약할 때마다 최대 5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두 가지 이다. 에코마일리지 미가입자의 경우 에코마일리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가입한 후 에코마일리지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창(https://www.facebook.com/ecomileage)을 클릭해 회원가입 인증사진을 올리면 되고, 기존회원의 경우 에너지절약을 실천한 인증 사진을 촬영 후 올리면 된다.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으로 1,169명을 선정해 KT기프티쇼(www.giftishow.com) 10만 원권 등의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9월 6일(금)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의 결과는 9월 9일(월)에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및 에코마일리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문의: 기후대기과 02-2133-3603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