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시원차림` 완성 노하우 알려드려요!

서울톡톡

Visit1,883 Date2013.07.04 00:00


[서울톡톡] 서울시가 무더위 극복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하(夏)·하(日)·하(一) 캠페인>을 시작한다. <하(夏)·하(日)·하(一) 캠페인>은 평년보다 일찍 시작된 긴 여름과 무더위를 건강하고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하루에 한 가지 에너지 절약행동을 즐기자’라는 의미가 담긴 시민 캠페인이다.


서울시는 5일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여름철 에너지절약 및 업무효율 향상을 위한 반바지 등 ‘시원차림’ 에 대한 스타일링 방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패션쇼’와 실내외 시원차림 착용 시 유의사항 교육 프로그램과 패션쇼, 적정 실내온도(26~28℃) 유지를 위한 1인 1부채 만들기 등의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후 4시 30분에는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박연주 사무국장이 올 패션트렌드에 맞는 ‘시원차림’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한다. 오후 5시 10분부터는 시민과 서울시 직원들이 모델로 등장하는 시원차림 패션쇼가 펼쳐진다.


참여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1인 1부채 만들기, 생활 속 소음 등을 재미있는 퍼포먼스로 표현하는 ‘부추라마’팀의 환경공연 등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5일 하루 동안 <하(夏)·하(日)·하(一) 캠페인>의 의미를 담아 이상봉 디자이너와 정고암 새김예술가가 재능기부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부채를 1,000명에게 선착순 제공하며 7월 8일부터 ‘에너지의 날’인 8월 22일까지 서울시 신청사 및 서소문청사를 방문하는 시원차림 시민들에게는 안내데스크에서 매일 100개 ‘에너지절약 다짐부채’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문의 :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 02-2133-3531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