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이 모여야만 할 수 있는 것?

서울톡톡

Visit2,085 Date2013.01.25 00:00


단체 1사업 지원 원칙 최대 3000만원 지원, 2월 15일(금)까지 신청


[서울톡톡] 서울시는 시민단체 및 시민공동체와의 협력을 통해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을 확산하고자 「에너지절약 실천 사업」을 공모하고 총 9억원을 지원한다.


에너지절약 실천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 각종 협의회 및 부녀회, 동아리 등 3인 이상의 시민 조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체별 사업신청은 2개까지 가능하나 보다 많은 대상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지원은 1단체 1사업을 원칙으로 하며, 1사업을 기준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모사업은 서울지역 빌딩, 상가 등 상업시설, 대학교, 5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을 추진하는 지정사업과 에너지절약실천을 활성화하기 위한 일반 사업으로 구분한다.


제출 서류는 지원신청서, 단체현황, 사업계획서, 관련증명서류 등이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env.seoul.go.kr) 또는 서울시 NGO협력센터(club.seoul.go.kr/ng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013년 1월 25일(금)부터 2월 15일(금)까지 이메일(sweep01@seoul.go.kr, syjsyj2@seoul.go.kr)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효과, 예산수립의 적정성, 사업수행능력 등을 고려해 ‘서울시 에너지절약 실천 지원사업 심의회’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 및 금액이 결정되며, 최종 결과는 3월에 발표한다.


특히 시는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단체의 회계처리 등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합동 설명회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선정된 단체가 효율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희정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반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에너지 절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의식을 모든 시민들이 공감하고 자발적인절약 실천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희망하며, 더불어 에너지 절약을 위한 많은 시민단체와 공동체의 좋은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에너지시민협력반 02) 2115-7747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