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인성교육` 여기서 하세요!

서울톡톡

Visit1,229 Date2014.07.22 00:00

전통놀이 체험학습(금천구립독산도서관), 스토리텔링 한학수업(광진정보도서관)


[서울톡톡] 서울시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한학과 전통놀이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가치관과 도덕성을 심어주는 ‘서울까치서당’의 2학기 운영을 20개 시립·구립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 8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학생 430명을 모집한다.


서울까치서당 2학기 수업일정은 8월부터 20개 시립·구립도서관 및 평생학습관별로 순차적으로 개시하여 12월까지 예정되어 있으므로 참가 신청 및 문의는 기관별 홈페이지나 전화로 가능하다. 서울까치서당에서는 사자소학(四字小學)·사자성어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식 한학교육, 실뜨기·고무줄·비석치기 등 놀이학습과 전통예절교육을 진행한다.


차별화 프로그램 '사물놀이'(광진정보도서관), 전통놀이 체험학습 '달팽이놀이'(관악문화관도서관)


올해 3월 사업개시 이후 이미 52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예의에 대한 태도 변화, 교우관계 개선 등 긍정적 효과를 얻고 있다. 특히 도서관별로 진행 중인 차별화 프로그램인 광진정보도서관의 풍물놀이 체험학습과 관악문화관도서관의 예절교육원 방문 행사 등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으로 인근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2학기에는 초등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보다 재미있는 한학교실을 진행하고, 전통놀이 프로그램을 풍부하게 개설할 예정이다.


문의 : 교육협력국 교육격차해소과 02-2133-3946


서울까치서당 수강생 모집일정::링크새창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