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도시 서울 만들기, 이정도는 해야~

하이서울뉴스 김효정

Visit3,198 Date2012.07.10 00:00


7. 31까지 와우서울 홈페이지 및 E-poll 설문조사 통해 누구나 응모가능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서울시는 생활 속 쓰레기로 인한 불편을 개선하고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들의 재활용 아이디어 및 생활 속 지혜를 이달 31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참여 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및 와우서울(http://wow.seoul.go.kr/) 내 ‘재활용도시서울(Recycle City-Seoul) 시민 10대 행동강령’ 공모 배너를 클릭하여 의견을 남기면 된다. 홈페이지에 제시되어 있는 재활용 실천방법 가이드라인에 대해 수정이 필요하거나 새롭게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제안할 수 있다.


또 E-poll 설문조사 홈페이지(http://mpoll.seoul.go.kr/web/)를 바로 방문하여 자신이 선호하는 행동강령을 직접 선택하거나 재활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생활 속 재활용 실천’을 통해 건강한 서울, 건강한 지구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SNS 오픈 채널 및 트위터를 통해서도 재활용 실천 관련 여론 및 정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수렴한 결과는 재활용도시 서울(Recycle City-Seoul) 10대 행동강령’으로 만들어 지침으로 사용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10대 행동강령은 8월 중순 경 발표할 예정이다.


서영관 서울시 자원순환과장은 “‘재활용도시 서울(Recycle ity-Seoul) 10대 행동강령은 시민들이 직접 생활 속에서 느낀 생각과 의견을 갖고 참여해 함께 만드는 것”이라며,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만들어질 행동강령은 서울을 가장 빨리 세계 제일의 재활용 도시로 만드는 이정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 자원순환과 02)2115-7490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