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에서 실속쇼핑하세요~

서울톡톡

Visit2,851 Date2013.09.10 00:00


천연비누와 같은 수공예 제품, 화훼, 먹거리 등 52개의 다양한 품목 전시․판매


[서울톡톡] 송파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김은동씨(가명)는 2012년 2월부터 센터의 커피사업단에 근무하며 대표직을 수행하고 바리스타 교육 강사로도 활동한 끝에 오는 10월 자활기업을 창업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마포지역자활센터에서 음식 분야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자활기업 맛을 만드는 사람들’은 장기간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자활기업의 최고 목표인 탈 수급에 성공했다.


모두 <서울시 자활사업>을 통해 꿈과 희망을 되찾은 성공사례다. 이러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접하고, 자활을 꿈꾸는 주민들의 땀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전통공예, 천연비누, 액세서리 등의 52개 품목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자활박람회’가 오는 13일(금) 오전 10시~오후 6시 서울광장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박람회 외에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이 심사, 평가하는 품질평가대회, 일반 시민들이 생산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행사까지 다양하게 펼쳐진다.


또한 관현악 연주와 드럼캣의 신나는 드럼공연, 경찰군악대의 초청공연 등 신나는 문화공연이 이어져 시민과 자활근로자의 흥을 북돋는다.


이 밖에 ‘들려주세요 당신이 꿈꾸는 자활’이라는 부스에선 참여 시민들과 자활을 이야기하며, 저소득층에 일반 일자리를 찾아주는 <희망리본사업>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을 도와주는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등의 부스도 운영해 상담을 진행한다.


문의 : 서울자활지역센터 02-793-2579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