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재취업, 막막할 때 갈 만한 곳

서울톡톡

Visit4,761 Date2013.02.27 00:00


[서울톡톡] 정릉, 성북, 중구에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문을 열었다. 현재 서울시는 22곳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여성새일센터)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 새로 개관하는 세 곳을 합쳐 총 25개의 여성새일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여성새일센터에서는 구직희망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진로 상담을 제공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100여개의 직업훈련과정을 무료로 개설해 경력단절여성이 재취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표적인 교육과정으로는 ‘치과위생사 재취업교육’, ‘항공해운포워딩 전문가’, ‘예술매체 활용한 심리상담사’, ‘유휴간호사 재취업교육’, ‘오픈마켓창업’, ‘역사문화체험학습강사’, ‘중소기업회계사무원’ 등이 있다.


센터들 중 정릉새일센터에서는 무료로 전문직업상담과 취업정보제공 받을 수 있으며 집단상담프로그램과 취업 후 사후관리를 받을 수도 있다.


또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과정을 신청하면 무료로 취업설계사 운영을 통해 취업 희망여성 및 구인처 발굴·관리, 구인·구직상담, 취업알선(동행면접 등)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성북과 중구 새일센터에서도 ‘새일여성인턴제’, ‘결혼이민여성인턴제’, ‘직업교육훈련’ 등을 운영해서 여성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취업상담 및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는 가까운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여성발전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에 설치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등록을 하면 된다.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