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맘의 어려움, 여기서 해결하세요

서울톡톡 김효정

Visit3,099 Date2012.10.25 00:00


[서울톡톡] 지자체 최초로 서울시에 문을 연 직장맘지원센터가 24일 홈페이지(www.workingmom.or.kr)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직장맘지원센터는 홈페이지 내에서 직장맘이 원하는 정보를 원스톱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과정을 단순화하여 접근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직장맘들은 보육정보와 육아정보, 전문적인 지식 등 관련 자료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직장맘들은 노무사와 자문 변호사 등 전문가들의 상담도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출산·육아 관련 휴가 사용 및 그로 인한 해고 등의 불이익 등에 대해 복잡한 절차 없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1차 온라인 상담 후 밀착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는 직장맘의 대표적인 3고충(직장, 가족관계, 개인 영역 고충) 해소를 위한 원스톱 종합상담 및 연계정보 제공 등을 지도 서비스와 함께 제공한다. 아동 청소년 문제, 노인 돌봄 문제부터 가족관계 고충, 심리정서, 문화·복지, 일자리 경력개발 등의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보육정보 및 관련기관 정보는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마당에서는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직장 내 권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출산휴가·육아휴직 신청과 이용법 등 알쏭달쏭 상식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맘 카페 이용신청서를 작성해 보내면 직장맘의 소모임이나 교육 등을 진행할 때 ‘맘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크게 종합상담, 정보마당, 알림마당, 참여마당, 사업소개, 센터소개의 6개의 콘텐츠로 구분돼 있다. ‘종합상담’에서는 온라인 상담과 찾아가는 상담을 손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알림마당’에서는 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신청이나 그 밖의 직장맘에게 필요한 다양한 자료들을 다운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 절차를 거치지 않고 이용 가능하며 자료도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다. 다만 상담신청이나 게시판 등의 댓글 기능을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올해 4월 개소한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맘의 입사부터 퇴직까지 노무사와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전문가 등 전문가 밀착형 법적지원 및 원스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현재까지 300여 건의 심층상담 및 직장 내 분쟁해결 실적을 냈다.


센터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담 전화(02-335-0101)를 이용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 여성가족정책담당관 02)2133-5066







■ 직장맘지원센터 운영 안내
 ○ 위 치: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51-28 2층
 ○ 기 능: 노동권·모성보호 상담 및 분쟁해결, 직장맘 출산․육아기 법적지원 서비스,
              직장맘 원스톱 종합상담 연계정보 제공, 직장맘 자녀돌봄 서비스 제공, 경력개발 및
              인간관계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직장맘 커뮤니티 발굴 및 지원, 일·가족 양립 직장문화
             
조성
 ○ 이용대상: 서울시 거주 직장맘 및 서울소재 사업장 근무 직장맘, 맞벌이 가족 등
 ○ 대표전화 02)332-7171 / 상담전화 02)335-0101 / 팩스 02)335-1070
 ○ 이메일 workingmom@hanmail.net / 홈페이지 www.workingmom.or.kr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