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 전문인력 사관학교에 입학하세요!

서울톡톡

Visit2,400 Date2013.04.12 00:00


[서울톡톡] 서울시가 창조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세부사업 중 하나로 추진하는 서울크리에이티브랩(Seoul Creative Lab)의 첫 번째 사업 ‘서울 커뮤니티 크리에이터’가 지난해 성공적으로 1기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어 지난 3월 25일부터 2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 오는 4월 1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번 교육은 5월 2일 시작하여 총 13주 간 녹번동(구 질병관리본부 21동 3층) 서울크리에이티브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의 도시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전공 분야의 서울 소재 대학(원)생 및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시민 누구나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참여의지, 관심 주제의 구체성, 팀 내에서 수행 가능한 역할 등의 기준에 따라 30명 내외로 선발될 예정이다.


현장 중심의 도시 사회문제 해결 프로세스 구체화


‘서울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과정은 다음과 같은 도시 사회문제를 다루며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고령자 등 취약계층 껴안기 ▲유휴 또는 미활용공간 활용도 및 안정성 제고 ▲성수동 수제화, 전통시장 부가가치 창출 ▲ 인적·물적자원 활용을 통한 지역문화 창출 등이다.


 



또 현장 탐방과 현지 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다양한 현장의 전문기관(시민단체, 협의회, 마을공동체, 대학, 연구기관 등)들과의 자문·연계 등을 통하여 현장밀착형 프로젝트가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창조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서울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창조전문인력 양성사업 홈페이지(http://www.creation.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SBA 창조산업팀 02-380-3516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