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제과제빵 무료교육에 취업까지!

하이서울뉴스 김효정

Visit4,350 Date2012.04.13 00:00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서울장학재단은 제과 제빵 분야로 진출하는 꿈을 가진 청소년을 지원하는 ‘2기 희망파티쉐’ 장학생을 오는 27일(금)까지 모집한다.


희망파티쉐는 제과 제빵 분야에 재능을 가진 청소년을 발굴하여 베이커리 전문 기업인 (주)신세계SVN과 함께 전문적인 교육 및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 연계형 장학 사업이다.


서울장학재단과 신세계SVN은 지난해 서울시내 고등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희망파티쉐’ 1기 장학생 20명을 선발했으며, 올해도 1학년을 대상으로 20명의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제과 제빵 분야에 재능을 가진 서울시내 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으로 중학교 3학년 성적이 상위 50% 이내여야 한다. 고등학교 졸업 후 제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어야 하며,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 조손가정, 장애학생은 선발 심사 시 우대한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졸업할 때까지 분기마다 장학금 30만 원을 지원받으며, 신세계SVN에서 제공하는 전문 제과 제빵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제빵 교육 실습 전액 무료, 베이킹 유니폼도 제공을 비롯해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및 응시료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기간은 오는 7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3년 과정이며, 교육을 모두 이수한 장학생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신세계SVN에 정규직으로 입사하여 전문 파티쉐로 활동하게 된다. 아울러 입사 후에는 회사 추천 산업체 대학에서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희망파티쉐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hissf.or.kr)에서 온라인 접수 후, 신청서와 기타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27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제출처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84 가든타워 304호).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2)725-2257)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서울장학재단 02)02)725-2257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