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출 성공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서울톡톡 김효정

Visit2,046 Date2012.09.24 00:00


[서울톡톡] 우리나라 중견 소프트웨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세미나가 오는 27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성수IT종합센터 14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마련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외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인 투비소프트와 마크애니의 경영진이 직접 다양한 해외시장 경험 진출 노하우를 소개한다.


투비소프트에서는 김형곤 사장이, 마크애니에서는 손주영 부사장이 각각 연사로 참석하며,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향후 중소기업간 해외시장 진출 협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투비소프트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기업 내에서 행정업무용으로 쓰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한 기반 프로그램인 리아(RIA, Rich Internet Application) 플랫폼의 선두기업으로, 일본시장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한다.


마크애니는 문서관리시스템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다수의 해외시장 진출 경험을 공유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소프트웨어 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우수 중소기업들에게 성공 기업의 노하우를 전파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성수IT종합센터 내 소프트웨어개발 기업과 소프트웨어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서울시 소재 기업이면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SBA 홈페이지(http://www.sba.kr)에서 관련 내용을 참조하여 26일(수)까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총 100명 내외가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더 자세한 내용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보육지원팀(02-2115-052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해외시장 진출 사례 세미나 소개
 ○ 일 시 : 2012년 9월27일(목요일) 오후 2:00 ~ 6:00
 ○ 장 소 : 성수 IT 종합센터 14층 대강당
 ○ 대 상 : 성수IT산업개발진흥지구 내 소프트웨어개발 기업 및 소프트웨어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

 ○ 내 용















구분 주요내용 연사
14:00~16:00 투비소프트 일본SW시장
진출사례
투비소프트 김형곤 사장
16:00~18:00 마크애니 해외SW시장
진출사례
마크애니 손주영 부사장

 ○ 참석인원 : 100명 내외
 ○ 참가비 : 무료

※ 성수IT종합센터
성수IT종합센터는 성수IT산업개발진흥지구 내에 위치하여 지구 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종합시설이다. 지구 내 집적된 IT, BT, R&D 분야 첨단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이들과 일반 제조업체를 연계하여 지구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설치했다. 주변보다 저렴한 임대비용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 31곳을 입주시키고 또한 인력양성 및 채용지원 이외에도 독자 수행하기 힘든 연구개발, 자금, 마케팅, 판로개척,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해 입주기업과 지구 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고 있다.



문의 : 경제정책과 02)2133-5236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