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 수업 시행…주말엔 서울대공원으로 등교하자

하이서울뉴스 김효정

Visit2,559 Date2011.12.16 00:00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내년부터 주5일제 수업이 전국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주말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초ㆍ중ㆍ고교의 주5일 수업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서울대공원은 금천구 관할 각 교육기관의 현장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16일(금) 금천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서울대공원은 금천구 학생들을 위한 미술, 과학 등 교과 및 적성 관련 동아리 활동과 체험학습 기회 제공은 물론, 금천구 관내의 기업체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또 학생들이 서울대공원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원봉사 확인서도 발급해줄 예정이다.


서울동물원과 식물원, 곤충관과 테마가든을 비롯해 자연캠프장과 산림욕장 등 충분한 활용시설을 갖춘 서울대공원은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자연학습교실 및 단순 관람 형태의 운영에서 벗어나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금천구를 대상으로 하는 시범사업은 향후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은 물론 전국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 및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MOU를 체결하는 자리에는 이색적으로 아기 오랑우탄 ‘백석’이 참석해 관심을 끌었다. 아울러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에는 금천구 학생과 교사를 초청하여 서울동물원의 아기동물 현장 체험 행사를 가졌다. 왕관앵무와 사진 찍기, 뱀 마술쇼, 장수풍뎅이, 버마왕뱀 목에 두르고 사진 찍기, 물방개 레이싱 등 동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학생과 교사 모두 환호했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공원(전화 02-500-724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 서울대공원 02)500-7242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우리 아이를 찾아주세요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