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이 궁금하다면…

하이서울뉴스 조선기

발행일 2012.07.02. 00:00

수정일 2012.07.02. 00:00

조회 8,289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뉴타운·재개발사업은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분야다. 용어도 용어지만, 복잡한 진행 절차 때문에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나 '뉴타운 척척박사'를 이용하면 좀 더 쉽고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7월 2일부터 '뉴타운 척척박사' 온·오프라인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서울시가 뉴타운·재개발 수습대책 추진에 있어 시민들에게 정책을 충분히 알리지 못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 추진시 발생하는 민원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오프라인 상담은 120다산콜센터에서

우선 오프라인 전화상담은 서울시 종합민원안내 서비스 센터인 '120다산콜센터'에서 할 수 있다. 120에서는 1차적인 일반상담을 진행하며, 보다 구체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주택정책실 업무담당자와 직접 연결해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120다산콜센터 이용을 원할 경우, 국번없이 전화번호 120번을 누르고, ARS 3번을 누르면 직원과 연결된다.

오프라인 상담 안내를 위해 시는 뉴타운·재개발 수습방안과 관련된 그동안의 발표자료, 데이터자료 등을 DB자료로 구축하고, 120다산콜센터 상담원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온라인 상담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상담을 원할 경우, 서울시 주택정책실 홈페이지(http://citybuild.seoul.go.kr,주거재생/뉴타운 척척박사/상담코너)에 신설한 '뉴타운 척척박사' 코너에 들어가면 된다. 여기에 궁금한 사항을 올리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한다.

문의사항 작성은 실명인증을 거쳐 공개·비공개를 선택한 후 입력·접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소관부서 업무담당자의 답변이 완료되면 즉시 휴대폰 문자로 전송해 준다.  

서울시는 앞으로 '뉴타운 척척박사'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통해 접수되는 시민들의 관심사항·의견·건의사항 등을 철저히 분석하고, 피드백함으로써 향후 뉴타운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 참고 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 뉴타운 척척박사 이용방법
○ 온라인 상담 : 서울시 주택정책실 홈페이지(http://citybuild.seoul.go.kr) → 주거재생→ 
                     뉴타운 척척박사 → 상담코너

○ 오프라인 상담 : 다산콜센터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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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타운 #뉴타운 척척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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