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제품, 어디에 팔까 걱정이세요?

하이서울뉴스 김효정

Visit2,397 Date2012.05.23 00:00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서울시가 사회적기업의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사회적기업 제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기로 했다.


오는 7월 오픈 예정인 (예비)사회적기업 온라인쇼핑몰에는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하는 ▴사무용품 ▴식료품 ▴생활잡화 ▴공연⋅전시 ▴교육 ▴인쇄⋅출판물 ▴인테리어⋅재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거품 뺀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이번 쇼핑몰 오픈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의 판로 확보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구매처를 몰라 상품을 사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적기업 쇼핑몰 입점 대상은 서울에 소재하고 현재 영업 중인 예비⋅인증 사회적기업이 생산한 제품이며, 오는 31일(목)까지 입점 신청을 하면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신청 기업과 제품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1차 서류 검토 후 현장 실사 및 평가를 거쳐 입점 여부를 결정하며, 입점 후에도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품질조사평가, 안전성 검사 등을 수시로 실시한다.


또한 허위⋅과대광고, 상품 하자 등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되면 즉시 퇴점 조치하며, 물품하자로 인한 고객의 교환⋅반품 및 환불 미이행 등의 경우에도 퇴점 조치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온라인쇼핑몰 오픈을 통해 입점 사회적기업은 안정적인 판로 확보는 물론, 수수료 미 부과에 따른 수익 증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는 사회적기업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시 본청과 투자⋅출연기관, 25개 자치구 등에 품목⋅기업별 생산제품, 서비스 소개를 위해 공공구매 매뉴얼도 제작⋅배부할 예정이다.


입점을 원하는 업체는 서울형사회적기업 홈페이지(http://se.seoul.go.kr)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그밖에 궁금한 내용은 서울산업통산진흥원 정책지원팀(02)3455-8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회적기업이란?


 ㅇ 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


 ㅇ 예비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기업 인증요건에는 미치지 못하나, 향후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육성하는 기업


문의 : 사회적기업과 02)3707-8445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