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만 통과해도 창업캠프와 창업스쿨 특전

하이서울뉴스 조미현

Visit2,074 Date2012.05.07 00:00


독창성·사업의지 등 3차에 걸친 심사, 청소년·대학생 부문별 6개팀 선정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참신하고 획기적인 창업아이디어가 있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은 주목하시라. 5월 7일(월)부터 6월 7일(목)까지 서울시민과 서울거주 중·고교 및 대학교에 재(휴)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2회 서울시 청소년·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린다.


경진대회는 ‘청소년’과 ‘대학생’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참신성, 독창성, 사업의지, 실행전략 등을 집중적으로 본다. 1차 서류심사로 사업 아이템의 독창성을 인정 받고, 2차 심사인 프리젠테이션과 심층면접을 통과하면, 마지막으로 대학교수, 변리사, 업종별 전문가와 컨설턴트 집단의 평가를 받는다. 이 3차 과정의 점수를 합산해 부문별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하며 각각 시상금 3백만원, 2백만원, 1백만원을 받게 된다.


1차 심사만 통과해도 교육 및 전문가 코칭 지원, 창업캠프·창업스쿨 참여 기회도


하지만 1차 심사만 통과해도 얻는 게 많다. 서류심사에 합격한 30개팀은 프리젠테이션과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별도로 해준다. 또한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되는 ‘창업캠프’ 참여기회와 아이템 사업화를 위한 전문가 코칭, 우수기업 탐방기회는 물론 서울시 창업스쿨 무료수강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창업캠프’는 2박 3일간 합숙하며 비즈니스 스킬과 실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을 배우고 모의 창업게임, 명사특강 및 참가자 간 교류 활동 등을 하는 여름방학 연수프로그램. ‘서울시 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대표적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기초부터 실전창업에 이르기까지 창업에 대한 일련의 과정을 상세하게 배울 수 있다.


참가 신청서 및 아이디어 소개서 등 작성해 6월 7일까지 서류접수


청소년·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과 대학생은 서울시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www.school.seoul.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6월 7일(목)까지 우편이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은 지도교사 1인을 포함해 3인 이내, 대학생은 학생 3인 이내로 한 팀을 이뤄 신청해야 하며, 유사한 경진대회 입상 경력이 있는 아이디어는 신청할 수 없다.


문의: 창업소상공인과 02) 6321-4003,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교육팀 02) 6003-3510, http://www.school.seoul.kr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