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발굴 위한 ‘서울 캠퍼스타운’ 경진대회 연다

내 손안에 서울

Visit666 Date2020.07.16 15:15

서울시와 캠퍼스타운’ 참여 11개 대학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서울시와 캠퍼스타운 참여 11개 대학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서울시와 서울대, 고려대 등 ‘캠퍼스타운’ 참여 11개 대학이 함께 포스트코로나 시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경진대회를 연다.

코로나19 이후 떠오른 비대면 서비스·배달문화, 4차 산업혁명시대 각광받는 기술·아이디어를 테마로 ①서울 캠퍼스타운 언택트 투자유치(IR)대회 ②서울 캠퍼스타운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 ③X-Tech(4차 산업) 등 총 3개 경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시는 코로나19로 청년 창업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들에 대한 지원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갈 스타트업 발굴에 방점을 두고 이번 경진대회를 준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서울시 캠퍼스타운 경진대회 개요
경진대회 신청기간 혜택
언택트 투자유치(IR)대회 7.6.~24. – 총상금 2,900만원
– 밀착 멘토링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 7.1.~31. – 총 2,000만원 창업지원금
– 캠퍼스타운 입주 기회
X-Tech(4차 산업) 경진대회 8월 중 모집 – 총상금 2,100만원
– 캠퍼스타운 입주 기회

언택트 투자유치(IR)대회 |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투자유치 간접체험…모의 크라우드펀딩 지원

첫째, ‘서울 캠퍼스타운 언택트 투자유치(IR)대회’는 창업기업들이 실제 시장에서 기업 가치와 시제품을 검증받고 투자유치 과정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일종의 테스트베드 프로그램으로, 고려대·연세대·서강대·한양대 캠퍼스타운 대학이 기획했다.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창업 아이템에 대한 멘토링·교육부터 일반 시민들의 투표를 받는 모의 크라우드펀딩, 데모데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된다. 또한 최종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총 6팀에게 총 상금 2,900만 원이 수여된다.

투자유치 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싶은 서울 캠퍼스타운 소속 창업기업들은 7월 24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 접수(campustown@opentrade.co.kr, 이메일 제목은 ‘[소속대학명] 팀명’으로 송부) 또는 온라인 페이지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 | 포스트코로나 테크+푸드 스타트업 발굴…입주공간, 창업자금 지원

둘째, ‘서울 캠퍼스타운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경쟁력 있는 ‘먹거리’ 관련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대회다.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푸드 시장에서 청년층 창업가의 짧은 생존기간과 높은 실패율을 개선하기 위해 성균관대·경희대·배화여자대 캠퍼스타운이 연합해 개최한다.

최종 선정된 9팀에게는 총 2,000만 원의 창업 자금이 지급된다. 서울 캠퍼스타운에 입주할 기회, 멘토링, 마케팅 등 청년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경진대회엔 예비창업자(팀) 및 3년 미만 창업자(팀)이면 참여할 수 있다. 7월 31일까지 이메일 접수(2020foodshow@gmail.com, 이메일 제목은 ‘[푸드스타트업 경진대회]팀명_신청자명’으로 송부) 또는 온라인 페이지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언택트 투자유치 대회와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 및 제출서류 등은 각 대학 캠퍼스타운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Tech(4차 산업) 경진대회 | 비대면 산업 창업 분위기 활성화 할 청년스타트업 모집

셋째, ‘X-Tech(4차 산업) 경진대회’는 코로나19로 주목받는 비대면 산업의 핵심인 4차 산업 분야 청년 창업가들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서울대·숭실대·세종대·광운대 캠퍼스타운이 공동 기획했다.

빅데이터, 5G, AI,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X-Tech 융합분야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비대면 분야의 창업 분위기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로, 8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최종 선발된 13개팀에는 총 2,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서울캠퍼스타운 입주권 혜택이 부여된다.

X-Tech 경진대회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서울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승복 서울시 캠퍼스타운활성화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창업기업들을 돕는다는 일념으로 서울시와 캠퍼스타운 대학이 함께 나섰다”며, “캠퍼스타운 대학들의 경험과 특색이 담긴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창업기업들이 위기상황을 기회로 전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 캠퍼스타운활성화과 02-2133-4823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