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 서울시향 고궁음악회로 시작

내 손안에 서울

Visit5,159 Date2020.06.18 16:55

서울시가 국민‧의료진을 응원하는 ‘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를 진행한다. 첫 공연은 서울시향 고궁음악회다.

서울시가 국민‧의료진을 응원하는 ‘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를 진행한다. 첫 공연은 서울시향 고궁음악회다.

코로나19로 움츠러든 마음에 한 줄기 별빛이 내리듯, 서울시향의 가슴 벅찬 연주가 온라인으로 찾아옵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문화생활을 즐기기 힘들었던 시민들과 방역 현장에서 애쓰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를 준비했는데요. 그 첫 번째 공연이 이번 주 토요일 오후 7시30분에 생중계 됩니다. ‘방구석 1열’에서 서울시향을 만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서울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과 의료진을 위로하는 ‘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를 개최한다. 첫 공연으로 6월 20일 저녁 7시 30분 ‘서울시향 고궁음악회’가 온라인 생중계 된다. 클래식 명곡부터 대중가수와의 협연까지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힘내자! 대한민국 서울시향 고궁음악회’는 당초 덕수궁 중화문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 코로나19 확산으로 궁·능 관람 중지 연장에 따라 서울시향 연습실로 장소를 변경하였다.

대신에 연습실 내부에 중화전 전각을 형상화한 목공 백월(Back wall)을 세우고, 벽면에는 컬러 조명도 설치하는 등 고궁 분위기로 꾸며 관람객들이 고궁에서 음악을 듣는 것 같은 느낌을 받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서울시향은 온라인 콘서트 ‘영웅’을 선보였다.

지난 3월 서울시향은 온라인 콘서트 ‘영웅’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이연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부지휘자 윌슨 응의 지휘로 서울시향이 클래식 명곡들을 연주하고, 아카펠라 그룹 ‘여행스케치’가 협연해 대중가요도 오케스트라로 선보인다.

주요 연주곡은 베토벤의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및 피날레, 엘가의 ‘사랑의 인사’, ‘여행스케치’의 ‘별이 진다네’, ‘시종일관’ 등이다.

서울시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멀 매뉴얼’을 기준으로 이번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최대 45명의 편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무대 위 거리두기’도 시행한다. 공연 당일에는 연주자들의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명단 작성, 방역물품 비치 및 제공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이번 ‘힘내자! 대한민국 서울시향 고궁음악회’는 6월 20일 토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서울시향 네이버TV, 페이스북,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서울시향 네이버 TV : tv.naver.com/seoulphil
☞서울시향 페이스북 : www.facebook.com/SPO
☞서울시 유튜브 : www.youtube.com/seoullive

한편, 서울시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의료진 등을 응원하기 위한 문화예술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규모, 장소, 출연진 등 공연 내용을 정해 찾아가는 공연 또는 온라인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 서울시향 홈페이지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