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식재료 바우처 사용기…푸짐한 목살꾸러미 좋아!

시민기자 김은주

Visit3,213 Date2020.06.17 14:55

코로나19로 학생들이 등교를 못하자, 친환경 학교급식 식재료 생산농가는 물건을 납품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학부모 역시 집에서 아이들 밥을 끼니마다 챙겨 주며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니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많아졌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그렇게 보통의 일상을 그리워하던 어느 날, 기분 좋은 선물을 받았다. 바로 ‘서울형 학생 식재료 바우처’다.

학교 식재료 바우처 안내문자

 학교 식재료 바우처 안내 문자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자치구는 학교가 문을 닫은 동안 무상급식 예산이 집행되지 못했던 것을 서울 시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에게 10만원 금액의 식재료 쿠폰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1,335개교 약 86만 명이다. ‘서울형 학생 식재료 바우처’ 사업은 학생별로 지급이 되기에 다자녀 가구는 자녀의 수대로 받을 수 있다. 3만원 상당의 친환경 쌀, 3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자재, 4만원 상당의 선택 식재료를 제공한다. 포인트는 학년별로 순차적으로 지급되었다. 학교에서 농협몰 회원가입을 한 후 ID를 알려 달라는 문자가 왔다. 농협몰에 회원가입을 하고 ID를 학교에 제출하니 며칠 뒤 포인트가 적립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쇼핑몰 링크 문자가 왔다.

농협몰 홈페이지 내 안내문

농협몰 홈페이지 내 안내문

링크를 타고 농협몰에 들어가니 접속자 수가 많아 대기를 해야 했지만 몇 분 후 로그인을 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을 피한다면 더욱 용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 학생식재료포인트는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나의 쇼핑혜택’으로 들어가면 학생식재료포인트로 4만점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만 포인트로 4만원 어치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기는 7월 31일까지다. 구매 시기가 지나면 포인트가 소멸되니 유의하자.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은 농협몰 내 7개 카테고리 안에서 할 수 있으며 초과된 금액은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단  온라인이 아닌 하나로매트 매장이나 농협몰 e하나로마트에서는 포인트 이용이 불가능하다.

농협몰에서 다양한 특가 이벤트 제품도 판매 중이다

농협몰에서 다양한 특가 이벤트 제품도 판매 중이다

농협몰(http://www.nonghyupmall.com)에 들어가 보니 다양한 종류의 우리 농산물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이뤄지고 있었다. 게다가 타임세일, 하루특가나 이벤트, 세일품목도 있어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4만원 포인트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세트 상품도 여럿 있어 추가 금액 없이 포인트만큼 구매하고자 한다면 세트 상품을 추천한다.

구매한 품목의 주문배송현황 페이지

구매한 품목의 주문배송현황 페이지

‘무엇을 구매할까‘ 행복한 고민을 하다가 온 가족이 좋아하는 제육볶음과 목살 스테이크를 만들기 위해 농협하나로마트 목살꾸러미를 선택했다. 목살꾸러미에는 목살 1kg, 청양고추, 오이맛고추, 깐마늘, 모듬쌈, 방울토마토, 새송이버섯이 포함되며 금액은 39,900원이다. 금요일에 주문하고 받은 것은 월요일이었다. 생각보다 빠르게 배송되어 와서 더욱 만족스러웠다.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배송되어 온 모습 ⓒ김은주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배송되어 온 모습 ⓒ김은주

농협하나로마트 목살꾸러미 세트 구성 모습

농협하나로마트 목살꾸러미 세트 구성 모습  ⓒ김은주

구매한 식재료는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안전하게 배송되었다. 더운 날씨에 배송이 안전하게 이뤄질지 궁금했었는데 야채와 고기 모두 신선한 상태였다. 목살 1kg를 소분해 반은 제육볶음으로 만들고 반은 스테이크용으로 남겼다. 모듬쌈은 다양한 쌈채소가 있어 제육볶음과 함께 먹기 좋았다.

목살로 맛있게 만든 제육볶음

목살로 맛있게 만든 제육볶음  ⓒ김은주

이번에 제공받은 학생 식재료 꾸러미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각 가정과 농가에 큰 도움이 되었다. 가정과 농가 모두를 살리는 상생 정책으로 함께 연대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기를 극복해나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반갑고 고마운 정책으로 기억될 것이다. 쌀과 식재료 꾸러미 쿠폰은 6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고 하니, 또 다시 설레는 기다림이 시작되었다.

농협몰 : http://www.nonghyupmall.com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