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인공암벽장’ 안전하게 암벽 타기!

시민기자 김정희

Visit293 Date2020.06.12 10:44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인공암벽장은 2014년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10월 개관했다. 북한산을 찾는 등산객들과 은평구민들을 위해 인공암벽장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에 따른 것이다. 은평 인공암벽장은 통일로를 달리다 보면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 있는 롯데몰 옆에 위치해, 서울 전역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라 볼 수 있다. 특히 암벽장이 있는 장소는 북한산 산행을 위해 주말마다 많은 등산객이 찾는 곳으로, 암벽타기를 배우고 싶은 사람이나 안전한 암벽 타기로 체력단련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지난해 10월 개관한 은평 인공암벽장

지난해 10월 개관한 은평 인공암벽장 ⓒ김정희

코로나19로 대부분 국민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체력단련의 기회가 줄었다. 은평 인공암벽장은 북한산의 멋진 풍경과 둘레길로 이어지는 데다가, 밀폐된 공간이 아닌 실외에서 암벽타기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인공 암벽장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체온을 잰 다음 이용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실외 암벽장이어서 밀폐된 공간보다 안전하게 체력단련을 할 수 있다.

실외 암벽장이어서 밀폐된 공간보다 안전하게 체력단련을 할 수 있다. ⓒ김정희

높이 16.7m의 국제규격의 실외 암벽

높이 16.7m의 국제규격의 실외 암벽 ⓒ김정희

은평 인공암벽장은 처음 암벽을 배우려는 사람들을 위한 강습은 물론 일별 사용, 전용 사용, 월별 사용이 가능하다.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도 암벽장이 있지만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을 하지 않고 있다. 강습을 원한다면 강습 시작 전, 기존 가입자는 매달 20일에서 24일까지 신용카드로 등록·결제하고, 신규 가입자는 매달 26일부터 정원 마감 전까지 접수를 받는다. 건강에 이상이 있는 분은 반드시 상담 후 등록해야 한다. 

탈의실, 샤워장, 개인사물함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탈의실, 샤워장, 개인사물함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김정희

실내 암벽장의 모습,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실내 암벽장의 모습,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김정희

은평 인공암벽장은 탈의실과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2층에는 사물함, 휴게공간도 있다. 암벽장 이용 시 개인사물함 사용이 가능하며, 월 이용료는 보증금 1만원(현금)에, 큰 사물함이 5,500원, 작은 사물함이 3,300원이다.  은평 인공암벽장은 면책동의서 작성 및 요금 남부 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자일, 암벽화, 하네스, 초크백 등 필요한 등반 장비는 개인 지참해야 한다. 단, 강습 회원의 경우 강습 시간에 한해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은평인공암벽장 사용료 안내

은평 인공암벽장 사용료 안내 

클라이밍을 즐기려는 동호회에서도 자주 찾는다.
클라이밍을 즐기려는 동호회에서도 자주 찾는다. ⓒ김정희

은평 인공암벽장을 이용하려면 안전을 위해 입구에 안내된 빼곡한 안전수칙을 숙지해야 한다. 코로나19로 움츠린 몸과 마음을 북한산이 보이는 은평 인공암벽장에서 보다 안전하게 체력단련을 하며, 면역력을 높이다 보면 바이러스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지 않을까?

도시에 살다 보면 빌딩 숲에서 자연을 만나기 쉽지 않아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쉽다. 이곳 은평 암벽장을 이용해 체력을 단련한 뒤 북한산 둘레길로 들어서서 소하천을 걸으면 새끼 천둥오리와 어미가 함께 무리지어 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암벽도 타고, 둘레길도 탐방하며 도심 속 체험여행을 떠나보자! 

은평인공암벽장
○ 위치 :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1078 (롯데몰 바로 옆)
○ 이용시간 : 평일 09:00-22:00, 주말, 공휴일 09:00-20:00
○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epclimb (네이버 카페)
○ 문의 : 070-4117-9561~2 (은평인공암벽장)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