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되었습니다”

내 손안에 서울

Visit484 Date2020.06.04 15:20

서울시가 제 65주년 현충일 및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도서관 꿈새김판을 새단장했다

서울시가 제 65주년 현충일 및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도서관 꿈새김판을 새단장했다

서울시는 제 65주년 현충일 및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의 희생과 국난극복에 의지를 시민과 함께 되새기기 위해 서울도서관 꿈새김판을 새롭게 단장했다.

“덕분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담은 이번 꿈새김판은 우리나라 근현대사 속 시민이 보여준 무명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오늘날의 그 의미와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덕분에 챌린지’에 착안하여 오늘의 한국을 이루어낸 순국선열, 독립운동가, 민주열사, 산업역군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표현하고자 했다.

새롭게 단장한 서울도서관 외벽 꿈새김판

새롭게 단장한 서울도서관 외벽 꿈새김판

아울러 이번 꿈새김판은 #덕분에 챌린지의 수화 자세를 취한 채로 한 송이 하얀 국화꽃을 들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함으로써, 국난극복을 위한 순국선열의 마음을 되새기며 코로나19 위기 속 우리사회가 당면한 여러 난제들을 슬기롭게 이겨내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의료진들의 헌신이 코로나19의 성공적 방역을 가능하게 했듯이, 지금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은 역경과 고난의 근현대사를 살아낸 우리 시민의 헌신과 희생이 이루어낸 것”이라며“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시민소통담당관 02-2133-6454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