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시·구 ‘코로나19 지원 정책’ 맞춤형으로 한번에

내 손안에 서울

Visit2,226 Date2020.05.15 16:53

한눈에 보는 코로나19 생활경제 지원 정책 메뉴

한눈에 보는 코로나19 생활경제 지원 정책 메뉴

서울시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 코로나19와 관련한 정부·서울시·자치구 생활경제 지원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 ☞ 바로가기

시는 지난 3월 시민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유용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코로나19 서울시 생활정보’ 웹페이지를 오픈한 바 있다. 코로나19 최신뉴스는 물론 경제지원 정책, 언론사 팩트체크, 온라인 문화생활까지 시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한눈에 보는 코로나19 생활경제 지원 정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를 비롯한 정부 자치구 등 다양한 기관에서 지원 정책들이 쏟아지고 가운데, 대상이나 조건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대상을 세분화해 나에게 맞는 생활경제 지원 정책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대상을 세분화해 나에게 맞는 생활경제 지원 정책을 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는 크게 일반시민 소상공인 일반사업주 등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특수고용, 프리랜서 특별지원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코로나19 고용유지지원금 등 총 65개 정책이 등록(5월 15일 16시 기준)돼 있다.

각 대상별로 세분화된 조건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정책들을 카드 타입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해당 정책 카드를 클릭, 관련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필요한 정책들의 경우에도 해당 사이트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도왔다.

내 손안에 서울 ‘코로나19 서울시 생활정보’ 특별 페이지

내 손안에 서울 ‘코로나19 서울시 생활정보’ 특별 페이지

한편, 서울시는 코로나19와 관련된 각종 지원금을 내 상황에 맞게 계산해 볼 수 있는 웹페이지도 서울시 홈페이지에 오픈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 바로가기

서울시는 5월 14일 ‘코로나19 한눈에 확인하는 긴급지원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울시는 5월 14일 ‘코로나19 한눈에 확인하는 긴급지원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지난 4월 24일 오픈한 ‘코로나19 지원금 계산기’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서울시와 정부, 자치구 등이 지급하는 각종 코로나19 지원금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눈에 보는 코로나19 생활경제 지원 정책’ 및 ‘코로나19 지원금 계산기’는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시 코로나19 통합플랫폼’ 생활정보 메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관련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시민들의 어려움 극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