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받을 수 있는 ‘코로나19 지원금’ 한눈에 찾기

내 손안에 서울

Visit13,572 Date2020.05.14 16:16

서울시는 5월 14일 ‘코로나19 한눈에 확인하는 긴급지원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울시는 5월 14일 ‘코로나19 한눈에 확인하는 긴급지원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에게 해당되는 ‘코로나19’ 지원정책은 뭘까?’, ‘코로나19 지원금, 우리집은 얼마나 받을까?’
서울시는 5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복지 지원대상 여부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코로나19 한눈에 확인하는 긴급지원제도’ 서비스를 오픈했다. ☞ 바로가기

이번 서비스는 지난 4월 24일 오픈한 ‘코로나19 지원금 계산기’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서울시와 정부, 자치구 등이 지급하는 각종 코로나19 지원금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홈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해당 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으며, 개인과 사업자 중에서 선택한 후 자치구, 가구원수를 등록하고 연령, 소득, 고용 여부 등을 체크하면 예상지급액과 지원사업, 중복지원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자치구, 가구원수, 연령, 소득 등을 체크하면 해당되는 지원 정책과 예상 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다.

자치구, 가구원수, 연령, 소득 등을 체크하면 해당되는 지원 정책과 예상 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긴급재난지원금, ▲긴급복지지원,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등 정부지원 14개, ▲재난긴급생활비, ▲서울형 긴급복지, ▲특수고용 프리랜서 특별지원금 등 서울시지원 8개, ▲강동구 식품진흥기금 저금리 융자, ▲서대문구 학원 교습소 휴원 지원금, ▲종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등 자치구지원 6개 등 총 28개 정책이 등록돼 있다.

예를 들어 가구원수가 4인이고, 만 7세 미만 아동이 1명, 기초생활 수급자의 경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 아동양육 한시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조회된다. 단, 조회 결과는 시민이 자가 입력한 자료를 기초로 하며, 이미 지자체로부터 일부 금액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지원금이 달라진다.

가구원수가 4인이고, 청년 포함, 만 7세 미만 아동이 1명, 기초생활수급자로 체크했을 경우 예상 지원금 결과

가구원수가 4인이고, 청년 포함, 만 7세 미만 아동이 1명, 기초생활수급자로 체크했을 경우 예상되는 지원금 결과

서울시는 각 지원금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하기’ 또는 ‘상세보기’ 버튼을 통해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세 지원내용과 지원금액이 정해지지 않은 정책도 소개하여 시민들이 놓지는 지원이 없도록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정부, 서울시, 자치구 긴급지원제도와 예상 지원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며 “이후에도 자치구 정책 등 지원정책을 추가로 업데이트하여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코로나19 한눈에 확인하는 긴급지원제도’ 서비스 ☞ 바로가기
문의 : 다산콜센터 120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