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며 취미생활 즐기는 꿀팁!

대학생기자 이채현

Visit232 Date2020.04.07 09:12

코로나19로 인해 사람이 많은 곳은 최대한 방문하지 않고,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생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보니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집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무엇인가를 하려다 보니 400번 이상을 저어 만드는 달고나커피, 1000번을 저어 만드는 계란후라이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집에 있으면서 즐겁게 할 수 있을만한 취미활동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요즘 유행하는 집순이의 필수 코스, 달고나 라떼

요즘 유행하는 집순이의 필수 코스, 달고나 라떼 ⓒ이채현

홈카페에서 만들어본 딸기 라떼

홈카페에서 만들어본 딸기 라떼 ⓒ이채현

먼저, 평소 커피를 즐겨마시던 사람들은 카페가 그리울 것이다. 카페 대신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홈카페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최근 유행하는 달고나라떼를 직접 만들어보고, 평소 좋아하던 딸기라떼,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을 만들어보면 무료한 집 안에서 생기를 찾을 수 있다. 소소한 재미를 위해 집에서 홈카페를 차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홈카페를 차리기 힘들다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커피는 테이크아웃을 해서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인터넷 레시피를 보고 만든 스파게티

인터넷 레시피를 보고 만든 스파게티 ⓒ이채현

직접 요리를 해먹으면 재미와 함께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직접 요리를 해먹으면 재미와 함께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이채현

요리 또한 집에서 할 수 있는 좋은 취미이다. 요리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학생들이라도 요즘은 외식을 줄이게 되니, 직접 요리를 해먹거나 배달음식을 시켜먹을 수밖에 없다. 인터넷이나 유투브 등 다양한 SNS에 맛있는 요리 레시피가 대부분 공개되어 있다. 이 레시피를 보면서 직접 요리에 도전해보면 새로운 취미와 함께 즐거움도 느끼고, 자신이 만든 것을 먹으며 뿌듯함도 덤으로 느낄 수 있다.

과자와 치즈로 직접 만든 디저트

과자와 치즈로 직접 만든 디저트 ⓒ이채현

이렇게 직접 만든 식사와 디저트를 먹고 나면, 시간이 훌쩍 지난다

이렇게 직접 만든 식사와 디저트를 먹고 나면, 시간이 훌쩍 지난다 ⓒ이채현

MBTI 성격유형테스트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MBTI 성격유형테스트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채현

심심할 때는 MBTI 성격유형테스트 등 여러 성격, 심리 테스트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평소에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자주 가지지 못했다면,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어떠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자신을 돌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러한 시간을 통해 자기계발과 미래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중요할 것이다.

동네 아파트 단지에 벚꽃이 활짝 피었다

동네 아파트 단지에 벚꽃이 활짝 피었다 ⓒ이채현

빠른 시일 내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희망하고, 꽃놀이를 할 수 있는 봄이 즐길 수 있길 바란다. 그 전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며 집에서 자신의 취미를 찾고, 즐거운 휴식시간을 가져보자.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