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 SH 청신호 1호, ‘온라인 집들이’ 합니다

내 손안에 서울

Visit2,512 Date2020.03.05 16:43

청신호 1호 주택 ‘정릉 하늘마루’ 전경

청신호 1호 주택 ‘정릉 하늘마루’ 전경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해 마련한 맞춤형 공공임대주택 ‘청·신·호’ 1호를 공개한다.

오는 4월 1일 예정된 ‘정릉 하늘마루’ 입주에 앞서 E-오픈하우스를 통해 내부시설이 영상으로 공개됐다. ☞E-오픈하우스 영상 바로가기

당초 정릉 하늘마루 오픈하우스 기념식은 입주 예정자들을 현장에 초청해 청년·신혼부부 등 입주민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계획됐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옥외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E-오픈하우스 형식으로 진행하게 됐다.

SH공사 홈페이지에 공개된 ‘E-오픈하우스’ 영상은 ▲정릉 하늘마루 HISTORY 소개를 시작으로 ▲청신호 및 정릉 하늘마루 사업소개 ▲입주예정자 인터뷰 ▲서울시 홍보대사 홍현희·제이쓴 부부의 단위세대 및 커뮤니티 공간 소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릉 하늘마루’는 재난위험 시설이었던 정릉스카이 연립주택이 철거된 뒤, 그 자리에 지어진 공공임대주택으로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 총 3개동 166세대이다.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각각 108호와 25호가 공급되며 고령자 및 수급자에게 33호가 공급된다. 또한, 단위 세대에 빌트인 가전 및 가구 설치, 커뮤니티시설 인테리어 강화로 입주자의 편의를 높였다.

SH공사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세 번째 임기 동안 청신호 주택 3만호 공급을 계획하고 있으며, 정릉 하늘마루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오류동 행복주택’이 청신호 2호 주택으로 공급되는 등 특화평면이 적용된 주택 공급을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 각 단위세대별 내부 시설 현황
대학생, 사회초년생 단위세대 시설 대학생, 사회초년생 단위세대 시설
대학생, 사회초년생 단위세대 시설
신혼부부 단위세대 신혼부부 단위세대
신혼부부 단위세대
고령자 단위세대 고령자 단위세대
고령자 단위세대
■ 커뮤니티시설 특화설계 적용현황
공동육아방 주민카페
공동육아방 주민카페
코인세탁실 계절창고
코인세탁실 계절창고

문의: SH콜센터 1600-3456, 서울주택도시공사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