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도성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모…최대 2천만원 지원

내 손안에 서울

Visit1,090 Date2020.02.05 14:00

한양도성을 주제로 시민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한양도성을 주제로 시민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서울시는 ‘한양도성’이 일상생활 속 소통의 공간과 문화의 놀이터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한양도성을 주제로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서울시 소재 비영리법인, 비영리단체, (예비)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이며 사업에 선정되면 사업당 1,500만 원에서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민간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살려 한양도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즐길 수 있게 하자는 뜻에서 기획된 것으로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를 통해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제고하고자 한다.

‘지정공모’는 ①외국인 대상 순성 프로그램, ②초·중·고 학생 및 단체 대상 순성 프로그램(방문교육+현장순성), ③성문 주변에서의 수문장 체험, ④한양도성 혜화동 전시안내센터(옛 시장공관)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져 있다.

‘자유공모’는 한양도성을 소재로 한 공연, 그림·사진 전시, 계절 표현 및 야간 경관을 활용한 프로그램, 옛 설화, 세시풍속 등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상 등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자유롭게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 신청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하며, 2월 17일 오전 9시부터 2월 25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https://ssd.eseoul.go.kr/seoul/main)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선정 결과는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중순 한양도성 홈페이지 및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에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시 안중호 한양도성도감 과장은 “이번 공모에 한양도성에 관심 있는 많은 단체들이 참여하여 한양도성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이 발굴되고 새로운 즐길 거리가 만들어져 시민과 함께하는 한양도성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한양도성도감 02-2133-2658, 한양도성 홈페이지(http://seoulcitywall.seoul.go.kr)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