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사용해 본 ‘강동사랑상품권’ 강추!

시민기자 김민채

Visit640 Date2020.01.28 11:54

명일시장에서 강동사랑상품권으로 10% 할인받자 ⓒ김민채

설을 앞두고 많은 주부들이 설 준비 걱정에 퐁당 빠져있을 때, 여기 똑같은 고민을 하던 주부가 한명 더 있다. ‘전통시장 가볼까? 마트다 비싸진 않을까? 카드 결제는 될까? 그냥 마트로 갈까?’ 이런 고민은 이제 no~ 강동구 주부의 알뜰한 설 준비 이야기 함께 해보자!

‘강동사랑상품권’이 뭘까? “지역사회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동구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강동사랑상품권’ 구매는 ‘스마트폰에 전용앱(머니트리, 비플, 체크페이, 올원뱅크 중 하나) 설치→ 회원가입, 계좌 연동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클릭 → 상품권  1/5/10만 원권 종류 선택’의 절차를 거쳐 구매하면 된다. 

한가지 팁! 발행 초기에는 특별판매기간을 운영하여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특별판매 물량이 소진된 뒤에도 상시 7% 할인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

강동사랑상품권 구매 후,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화면

강동사랑상품권 구매했으니 전통시장으로 가볼까?

전통시장에서 설 준비로 분주한 주민들 ⓒ김민채

​설 준비 제수용품을 사야하는데 원산지가 어디지? 걱정하지 말자. 조금만 둘러보면 쉽게 원산지 표기를 찾을 수 있다.

역 특산 선가게. 원산지 표기가 제대로 되어 있다. 김민

각종 제수용품들. 원산지 표기가 꼼꼼하게 표기 되어 있다. ⓒ김민채

정육점에서는 국내산 한우 한돈 판매가 우선이고, 수입산은 특정 상품만 진열되어있다. ⓒ김민채

우리나라는 설에 떡꾹을 꼭 먹어야한다. 떡국은 멸치육수를 내어 끓여도 맛이 좋고,사골을 넣어 끓여도 맛이 좋지만, 어릴 적 엄마는 쇠고기를 넣어 끓여주셨는데, 고기 육즙이 흘러나와 개인적으로 국물맛이 더 좋다. 국물맛과 쫄깃한 떡이 너무나 좋아서 지금도 자주 먹곤 한다. 이번 설에도 쇠고기를 듬뿍 넣은 떡국이 먹고 싶어 떡국용 쇠고기를 ‘강동사랑상품권’으로 사보았다.

결제하는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정육점 직원은 강동사랑상품권을 귀찮아하지 않고 엄청 좋아하였다. 강동사랑상품권 적극 추천한다며 엄지척도 하셨다. 

​강동사랑상품권을 적극 추천한다는 정육점 직원 ⓒ김민채

​제로페이 가맹점 제일축산에 핸드폰을 놓고 스캔하면 금방 금액입력 창이 뜨고, 금액 입력하면 결제 끝이다. 주민은 할인 받고 가맹점은 수수료가 없다.

강동사랑상품권 사용방법은 두 가지다.

상품권앱 →  택 결제하기 → 소비자 촬영방식 → QR스캔 선택 → QR 촬영 → 금액입력 결제완료​
상품권앱 → 제로 페이 모바일 상품권 선택 →결제하기 → 리더기 스캔 방식 → QR코드 생성 제시  가맹점 QR 스캔, 결제완료 (편의점, 농협하나로마트, 프랜차이즈 등)

환불은 받을 수 있을까? 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구입한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고 7일 이내 환불을 신청하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구매 후 5년까지는 유효하다.

사용가능한 곳은 전통시장은 물론 상점, 동네병원, 약국 등 관내 8,500여 제로페이 가맹점 대부분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지역 소비 확대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라는 도입 취지에 맞게 대형마, , 제외된.

강동사랑상품권 결제하기 편리하다. 한번만 해보면 쉽게 할 수 있다

어떤가? 동사랑상품권으로 이용해보고 싶지 않은가? 필자는 세뱃돈도 강동사랑상품권으로 할까한다. 선물하기를 누르고 간단하게 입력만 하면  되니까. 강동구 주부라면 강동사랑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살림해보자.

문의 : 강동사랑상품권 (강동구 노동권익센터) 02-3425-8727 ,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www.zeropaypoint.or.kr)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