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복사와 저렴한 출력까지… 성북구청 서비스 이용법

대학생기자 최서희

Visit743 Date2019.12.12 14:14

성북구청 2층 통합민원실에서는 구민들에게 무료 복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회 3매, 1일 최대 20매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복사기와 연결된 PC는 총 두 대로, 하나는 일반용 PC, 다른 하나는 정부 24, 온라인수화상담 전용 PC이다.

성북구청에서는 구민들을 위해 무료 복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북구청에서는 구민들을 위해 무료 복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서희

또한 성북구청 12층에 위치한 성북이음도서관에서는 출력 서비스를 1장에 5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성북이음도서관 입구 ⓒ최서희

성북이음도서관 입구 ⓒ최서희

성북이음도서관 내 출력 서비스 이용 장소

성북이음도서관 내 출력 서비스 이용 장소 ⓒ최서희

성북이음도서관은 2018년 7월 27일, 기존의 북카페로 운영되던 성북구청 12층에 새로 생긴 공간으로, 열람실과 세미나실, 작은 카페 등을 갖췄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성북구립도서관 회원증을 가진 시민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주말 휴관한다. 이밖에도 성북구청에는 구민을 위한 여러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성북구민이라면 관심을 갖고 이용한다면 생활이 보다 편리하고 유익해질 것이다.

성북구청 층별 안내 정보

성북구청 층별 안내 정보 ⓒ최서희

참고로 성북구는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중 찾아가는 복건복지서비스 제공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승로 구청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성북구 주민이 행복한 성북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