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휴가맞이 ‘서울랜드’ 시원꿀잼 포인트

여행스토리 호호

Visit696 Date2019.08.01 13:38

어른 아이 누구나 즐거운 서울랜드

어른 아이 누구나 즐거운 서울랜드

호호의 유쾌한 여행 (150) 서울랜드

여름방학과 여름휴가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디라도 가야 할 것 같고, 무엇이라도 해야 할 것 같은 나날입니다. 지인의 SNS에서는 예쁜 장소를 배경으로 찍은 인증샷으로 가득합니다. 아이들은 ‘친구 누구는 어디를 간다’는 이야기로 제 귓가를 따갑게 합니다. 어디라도 가야만 할 것 같은데, 어디를 가야 할지 생각나지 않을 때 추천하고 싶은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랜드입니다.

서울랜드라는 이름 때문에 서울시내에 위치해야 할 것 같지만, 서울랜드는 경기도 과천에 있습니다. 사당역에서 4 정거장만 더 가면 도착합니다. 서울랜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서울에서 무척 가깝고 가기 편하다는 장점 외에도 서울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놀이기구로 가득한 서울랜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동물원이 있는 서울대공원, 여유롭게 문화 산책할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 어린이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일으키는 국립과천과학관, 고기 구워먹으며 쉬기 좋은 캠핑장, 느긋하게 산을 바라보며 걷고 싶은 등산로까지 있습니다. 1,500원만 내면 탈 수 있는 코끼리 열차를 타고 서울랜드를 돌아다니며 이 모든 장소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니 편리하기까지 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로 가득한 서울랜드는 사진 찍기 좋은 명소들로 가득해요

귀여운 캐릭터로 가득한 서울랜드는 사진 찍기 좋은 명소들로 가득해요

즐길거리로 가득해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되지만, 오늘의 행선지는 서울랜드로 정했습니다. 여름방학 기간과 휴가 기간이 맞물려 사람이 너무 많지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었다가 취소되서인지 서울랜드 내부는 의외로 한산합니다. 입장권은 소셜커머스에서 구입하거나 카드 할인을 받으면 원래 입장권에 50%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인당 2만 원 정도만 지불하면 온 가족이 놀이동산에서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입장 시간에 맞춰 들어와 사람들이 몰리기 전에 인기 많은 어트랙션을 모두 정복할 예정이었는데요. 오픈 시간이 20분이 지나서야 놀이기구들 안전 점검이 끝나고, 놀이기구 탑승이 가능해졌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로 가득한 서울랜드는 아이들 천국입니다. 라바, 터닝메카드, 또봇 등 사진 찍기 좋은 장소들로 가득합니다.

바이킹을 전세 내서 타 본 적이 있나요?

바이킹을 전세 내서 타 본 적이 있나요?

아침 일찍 방문한 서울랜드에서는 기다리지 않고, 거의 대부분의 어트랙션을 탈 수 있었습니다. 바이킹의 경우, 뒷자리를 전세 낸 듯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서울랜드 여름에는 워터워즈가 진리!

서울랜드 여름에는 워터워즈가 진리!

뜨거운 여름을 고스란히 맞고 서울랜드를 신나게 돌아다녔더니 너무 덥습니다. 서울랜드 입구에서 물총 싸움을 시작해볼까요? 집에서 물총을 준비해오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물총 대여(2,000원)도 가능하고, 탈의실이 있어서 젖은 옷을 갈아입기도 좋습니다. 중간중간 물 충전할 수 있는 장소도 많아 물총 싸움이 더욱 신납니다. 오후 정해진 시간에 즐길 수 있는 워터워즈 썸머 파이트도 즐겁습니다. 레드 스나이퍼 팀과 블루 스나이퍼 팀으로 나누어 시원한 한판승부가 펼쳐집니다. 쇼도 펼쳐져 더욱 흥을 돋웁니다.

서울랜드 내부에는 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면서 관람할 수 있는 살아 있는 공룡 체험전도 있고, 대자연 속 워터파크인 라바 야외풀장도 오픈했습니다. 오후 4시부터 이용 가능한 야간권도 쏠쏠합니다. 여름 무더위가 한결 가시고 난 뒤부터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밤에 타면 놀이기구가 더욱 스릴 넘칩니다. 달빛으로 가득한 서울랜드에서는 밤마다 펼쳐지는 신나는 EDM 음악과 레이저 쇼도 인기입니다.

아침부터 밤까지 즐길거리로 가득한 서울랜드! 여름방학과 여름휴가는 이곳에서 즐겨보세요. 취향대로 고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만한 곳입니다.

■ 여행정보
○ 서울랜드
-주소: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
-문의: 02-509-6000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가는법: 4호선 대공원/서울랜드 역 2번 출구 이용
-관람료: 성인 44,000원, 어린이 38,000원
-홈페이지: http://www.seoulland.co.kr/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