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예술인데! 서울문화재단 체험‧캠프 신청

내 손안에 서울

Visit3,556 Date2019.07.26 17:05

서서울예술교육센터 풍덩놀이터

서서울예술교육센터 풍덩놀이터

예술로 바캉스(8.16.~8.25. 서서울예술교육센터/양천구)

서서울예술교육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 가족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축제 ‘예술로 바캉스’를 오는 8월 16일부터 8월 25일까지 개최한다.

‘예술로 바캉스’는 서서울예술교육센터가 사운드, 연극 등 다양한 장르를 융합해 만든 통합예술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놀이를 통해 서로의 삶을 공유하는 <놀이÷기억×(놀이 나누기 기억 곱하기)> ▲색에 초점을 맞추면 소리가 나는 미디어 장치를 활용해 다양한 색이 채워진 공간을 직접 연주해보는 <움직이는 도레미파솔라시도> ▲가족의 사진, 명함, 가훈을 개성 있게 꾸며보는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예술로 바캉스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예술로 바캉스

‘예술로 바캉스’ 접수는 8월 5일부터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어린이와 유아 각각 100명 정도 수용 가능한 전용 물놀이장 ‘풍덩놀이터’와 시민들 누구나 이용 가능한 모래 놀이터 등의 ‘반짝놀이터’도 운영된다(행사 기간 내 현장 접수 가능).

문의 : 서서울예술교육센터 02-2697-2600, 0020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서커스 1일 가족캠프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서커스 1일 가족캠프

서커스 1일 가족캠프(8.17.~8.18.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서울 광진구)

국내 유일의 거리예술·서커스 전문 공간인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에서는 오는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커스 1일 가족캠프’를 연다.

올해는 참여대상을 어린이에서 가족으로 확대해 서커스를 비롯한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가족의 공동체성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꾸며진다.

‘서커스 1일 가족 캠프’는 부모(성인)와 자녀(어린이)의 특성을 고려한 <연령별 프로그램>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나눠 무료로 진행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2~4인 가족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연령별 프로그램으로는 ▲지형과 장애물을 활용해 어린이 스스로 자신만의 길을 탐색해보는 신체활동 ‘파쿠르 체험/어린이 대상’ ▲신체의 작은 움직임을 통해 지친 일상을 치유하는 ‘움직임 체험/성인 대상’이 있다.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는 공중곡예, 줄타기를 경험할 수 있는 ‘서커스 체험’이 있다.

‘서커스 1일 가족캠프’ 접수는 7월 31일부터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예술로 바캉스’와 ‘서커스 1일 가족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과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서남권과 동남권 지역의 대표적인 여름 행사”라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일상을 예술로 가득 채울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02-3437-0092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