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 ‘홍대’에 이런 곳이? 14가지 무료 골목여행코스

시민기자 김태영 시민기자 김태영

Visit231 Date2019.07.12 13:28

`홍대&망원 마을여행` 중 경의선책거리주변 골목투어에 참여한 시민들

`홍대&망원 마을여행` 중 경의선책거리 주변 골목투어에 참여한 시민들

‘홍대’하면 국내·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의 한 곳일 것이다. 90년대에는 홍익대학교 사이와 홍대입구역 사이를 이르는 말이었을지 모르나, 지금은 그 범위가 상수동, 연남동까지 아우르는 말로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다.

젊은이들에게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 청장년층의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시대 독보적인 핫 플레이스인 홍대지역의 골목골목 매력을 듬뿍 담아낸 무료투어가 있다. 바로 마포구 관광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홍대&망원 마을여행’이다.

마포구 ‘홍대&망원 마을여행’은 단순히 유명한 스팟이나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홍대지역 골목골목의 숨어 있는 이야기들을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투어로, ‘홍대’하면 떠올렸던 이미지에 부합되는 투어 뿐만 아니라, 홍대의 전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투어가 포함되어 있다.

시민 가이드분들이 직접 개발한 마포구 ‘홍대&망원 마을여행’은 골목코스 4개, 탐험코스 10개로 운영되고 있다.

골목코스는 ‘연남, 바람불어 좋은 날’, ‘공·감·책in합정’, ‘책거리 주변의 숨겨진 골목’, ‘홍대 음악예술 골목’이다.

탐험코스는 ‘그냥걷자’, ‘상수에서 보물찾기’, ‘씽스트리트 인 홍대’, ‘아이와 부모가 함께 꿈꾸는 여행’, ‘얼을 기리고 영혼을 맑게하는 도보여행’, ‘오-래가게 투어’, ‘옷길만 걸으세요, 홍대 옷가게 투어’, ‘취향저격 홍대 뮤직 플레이스’, ‘홍대3대빵집 빵지순례:밥보다 빵’, ‘홍대 연남동 로맨틱 드라마 투어’가 있다.

투어 중 전망대에서 바라본 경의선 책거리 텍스트의 숲

투어 중 전망대에서 바라본 경의선 책거리 텍스트의 숲

홍대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안내해주는 대로 걸으며 골목 구석구석 숨은 풍경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마을여행은 ‘홍대&망원 마을여행’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볼 수 있고. 투어신청도 가능하다. 원하는 날짜로 선택하여 투어 신청할 경우 2시간 내외로 무료 투어가 진행된다.

가족들, 친구들, 연인들과 함께 이 시대 독보적 핫 플레이스 ‘홍대’의 진풍경을 볼 수 있는 ‘홍대&망원 마을여행’에 참여해 보길 바란다. 홍대를 사랑하는 시민 가이드 분들이 홍대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마음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코스를 개발하여 운영하는 만큼, 가이드 분들의 해설에 귀 기울인다면 투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마포구 ‘홍대&망원 마을여행’
○ 신청 : www.mapotourism.com
○ 비용 : 무료
○ 해설 언어 : 한국어(일부 중국어, 영어, 일본어 가능)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