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참석 가능한 ‘50플러스캠퍼스’ 종강 행사

서울시 직원기자단·김가현(서울시50플러스재단)

Visit794 Date2019.06.17 16:10

지난해 중부캠퍼스 종강행사 ‘모두의 축제’ 현장

지난해 중부캠퍼스 종강행사 ‘모두의 축제’ 현장

청춘의 상징이자 전유물로 여겨지는 캠퍼스. 하지만 여기, 청춘 못지않은 열정과 역동성이 넘쳐나는 50+세대(만50~64세의 중장년층)를 위한 캠퍼스도 있습니다! 바로 ‘50플러스캠퍼스’인데요, 학기제로 운영되고 있는 ‘50플러스캠퍼스’에선 생애전환과정, 일·활동 탐색과정, 다양한 교양강좌 등 원하는 강좌를 골라들으며 동아리활동까지 펼칠 수 있습니다.

올해 1학기를 마무리하며 서울 곳곳에 자리한 ‘50플러스캠퍼스’에선 다양한 형태의 종강행사가 열립니다. 종강행사에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니, 50플러스캠퍼스가 궁금하신 분, 다음 학기 수업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50플러스캠퍼스’ 종강행사에 함께 해주세요!

지난해 서부캠퍼스 ‘50+와글와글’ 종강행사 모습

지난해 서부캠퍼스 ‘50+와글와글’ 종강행사 모습

은평구에 위치한 ‘서부캠퍼스’에서는 1학기 동안 열심히 강좌를 들었던 수강생들의 결과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사람+사진교실’은 벌써 7기를 맞은 인기과정인데요. 과정 중 촬영한 사진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마이스토리 마이 스타’는 6월 18일에 스마트폰 3분 영화제를 열어 총 8편의 극영화와 다큐멘터리를 상영하는데요. 직접 찍고 편집한 작품에서 50+세대가 삶과 세상에 대해 가진 시각을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문의 : 서부캠퍼스 홈페이지

마포구에 위치한 ‘중부캠퍼스’에서는 6월 26일 2019년 펼침스테이지로 ‘(+)더하기, (-)빼기, (0)지키기’를 주제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캠퍼스를 통해 50+세대의 삶에 더해진 것들을 공유하고, 사용하지 않는 취미용품을 공유하며 비움의 미학을 경험하고, 그리고 다음 세대를 위해 환경을 지키는 ‘제로 웨이스트’ 약속까지! 다양한 행사를 하루 동안 캠퍼스 곳곳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6월 19일 오후 4시에는 합창과 탄츠테아터의 수준 높은 합동공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6일에는 다양한 전시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 교육과정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활동 결과물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가 캠퍼스 곳곳에서 이루어집니다. 캠퍼스의 첫 걸음이 될 상담과 커뮤니티 체험, 나아가 이번 2학기에 소개되는 교육과정 체험도 있으니, 50플러스캠퍼스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문의 : 중부캠퍼스 홈페이지

지난해 남부캠퍼스 2학기 종강행사 ‘공감위크’의 모습. 학기 동안 작업했던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지난해 남부캠퍼스 2학기 종강행사 ‘공감위크’의 모습. 학기 동안 작업했던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구로구에 위치한 남부캠퍼스에서는 매학기 종강 때마다 캠퍼스를 이용하는 모두가 공감하고 즐거워할 수 있는 ‘공감위크’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이번 1학기를 마무리하면서도 ‘남부럽지 않은, 남부로 파티’를 주제로 공감위크를 개최합니다.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커뮤니티와 교육과정에서 완성된 사진, 영상, 책자와 원예 작품 등을 전시합니다.

또한 그동안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었지만 망설이셨던 분들을 위해 커뮤니티 체험부스를 개설하는데요. 19일에 남부캠퍼스를 방문하시면 핸드드립 커피, 3D프린팅, 숲해설사, 수납정리, 영상 만들기, 입욕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해보고 완성된 결과물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19일 오후 2시부터는 ‘남부로 파티’를 통해 수강생들이 직접 만들고 진행하는 다양한 공연을 함께 감상하고 재밌는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 : 남부캠퍼스 홈페이지

캠퍼스의 낭만과 열정이 그리웠던 50+세대라면, 이번 50플러스캠퍼스 종강행사를 찾아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50+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엠피터

서울시 직원기자단 ‘홍당무 기자’

‘홍당무 기자’가 서울시 주요 사업 및 정책에 대해 알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홍당무 기자’는 서울시 및 산하기관 사업담당자로서,
담당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서울시 숨은 정보를 속속들이 전해드립니다.
서울시 홍보를 당당하게 책임질 ‘홍당무 기자’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