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힐링프로그램 가득~ 문화비축기지서 즐기자!

내 손안에 서울

Visit2,241 Date2019.06.05 17:37

문화비축기지 전경_ 2017서울사진공모전 이성우

문화비축기지 전경_ 2017서울사진공모전 이성우

서울시 문화비축기지가 시민들의 생태적·창의적 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생태+생활문화프로그램’을 6월부터 운영한고 밝혔다.

올해는 시민 기획자들의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의 프로그램에 지난해 진행된 프로그램 중 우수한 2개의 프로그램을 추가해 총 1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평일, 주말 다양한 시간대로 편성해 직장인 및 가족 단위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문화비축기지 생태+생활문화프로그 포스터

문화비축기지 생태+생활문화프로그 포스터

매봉산의 모습을 일상의 시선을 담아 사진과 그림, 에세이로 기록하고 표현하는 생태예술교감 프로그램 ‘사진숲필’, 자투리 나무를 활용해 비석치기, 아바타만들기 등의 놀이를 통해 마음을 표현하는 심리치유 프로그램인 ‘자투리나무로 만드는 마음놀이’, 집안에서 심을 수 있는 식재료 식물의 재배방법과 그 식물을 활용한 요리를 경험해보는 ‘화분 속에 담긴 식탁’, 좋은 글의 필사(베껴쓰기)라는 활동과 필라테스 두 가지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는 독서 필라테스 프로그램인 ‘오늘, 필사하며 필라테스’ 등 자연과 문화예술이 조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화비축기지 생태+생활문화프로그 포스터

문화비축기지 생태+생활문화프로그 포스터

또한 지난해 시민 제안 우수기획 프로그램인 ‘여성을 위한 장작패기의 예술’은 장작패기라는 생활기술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과 놀이로 재구성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지속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남길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문화비축기지를 방문한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상시 공원여가 프로그램을 시민들과 함께 운영하고자 한다”며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시민주도적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시민문화기획팀 02-376-8735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