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 만들고 쑥떡 맛보고…한양도성 단오체험

내 손안에 서울

Visit1,368 Date2019.05.28 15:47

‘단오야, 도성에서 놀자!’ 홍보 배너

‘단오야, 도성에서 놀자!’ 홍보 배너

단오를 닷새 앞둔 6월 1일 한양도성 인왕구간에서 우리 전통 세시풍속인 단오를 즐길 수 있는 ‘단오야, 한양도성에서 놀자’ 가 열린다.

인왕산 아래 성곽마을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이번 행사는 세시풍속인 ‘단오’를 체험하고 ‘한양도성’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준비된 프로그램은 단오체험과 도성체험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단오전통 체험은 단오부채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꽃향기 부채공방’과 단오쑥떡을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인왕산 마을 곳간’, ‘오행시 백일장’으로 진행된다.

도성 즐기기 체험은 행사가 열리는 행촌동 암문 주변 숲속과 인왕 성곽길을 걸으며 즐기는 행사로 ‘성곽놀이터’, ‘맵시사진관’, ‘숲에서 살아남기’등의 코너로 구성된다.

‘성곽 놀이터’에서는 대나무 물총과 장명루(단오날 팔뚝 등에 매는 오색실)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맵시 사진관’에서는 준비된 한복을 입고 가족단위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인화된 사진은 종이액자로 만들어서 가져갈 수 있다.

또 미션을 수행하면 다육이 화분을 만들어 가져가는 ‘꼬물꼬물 작은 정원’과 스카우트 대원들로부터 매듭 만드는 법을 배우는 ‘숲에서 살아남기’ 등도 진행된다.

행사는 오후 4시부터 시작되며,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에서 내려 마을버스 종로05번을 타고 ‘넓은마당’에서 하차하면 된다.

■ 단오야, 도성에서 놀자!
○일시 : 2019.6.1(토) 16~19시
○장소 : 인왕산 한양도성 성곽 암문 안
○찾아가는 법 :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하차/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 하차→종로05번 마을버스 ‘넓은마당’ 하차
○홈페이지 : 한양도성
○문의 : 한양도성도감 02-2133-2657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