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미축제’에서 사랑 고백은 Yes or Yes!

명민호

Visit2,460 Date2019.05.16 17:25

명민호가 그리는 서울이야기 (26) 서울장미축제

명민호가 그리는 서울이야기 (26) 서울장미축제

명민호가 그리는 서울이야기 (26) 서울장미축제

서울의 대표축제로 자리한 중랑천 일대 ‘서울장미축제’가 5월 17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된다.

메인행사 기간은 5월 24일부터 26일이지만 앞뒤 일주일씩을 ‘리틀로즈 페스티벌’로 진행해 조금 더 길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메인행사 기간 중 무료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24일 장미재즈콘서트와 장미가요제, ▲25일 로즈&뮤직 파티(벤, 십센치, 데비브레이크) ▲26일 장미음악회(양희은 등), 로즈피크닉가든콘서트(이세준)가 진행된다.

수림대 장미정원(좌) 중화체육공원 유채꽃밭 야외조각전(우)

수림대 장미정원(좌) 중화체육공원 유채꽃밭 현대조각전(우)

축제기간 둘러볼만한 곳은 단연 장미터널이다. 중랑천 제방의 목동교와 장평교 구간을 따라 5.15㎞가 이어진다. 생태탐방의 명소인 중랑천과 동대문 방향을 연결하는 소통의 징검다리도 야경이 아름답다.

묵동천 장미정원 전체를 조망하는 장미전망대, 곳곳에 설치되는 장미포토존에서도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중화체육공원 유채꽃밭에서는 현대조각전시도 진행되고, 장미방향제, 장미디저트 등을 판매하는 로즈마켓, 한복대여, 장미꼬마열차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이상용의 사회, 가수 이연자가 출연하는 장미가요제(24일 19:30~)와 미디어불꽃쇼가 펼쳐지는 엔딩 퍼포먼스(26일 장미음악회 종료후)도 기대되는 프로그램들이다.

자세한 내용은 장미축제 홈페이지 내 일정표를 참고하면 된다.

소소한 일상을 사랑스럽고 포근한 감성으로 담아내는 만화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작가가 내손안에서울과 함께 서울의 이야기들을 그림으로 전한다. 인스타그램 @93.minho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