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이뤄진다! 노량진에도 ‘청년일자리센터’ 개관

내 손안에 서울

Visit716 Date2019.04.26 15:23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에서 담소를 나누는 청년들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에서 담소를 나누는 청년들

4월 24일 노량진에 취업컨설팅부터 교육, 면접지원, 스터디룸 대여까지 체계적으로 취업을 지원하는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가 문을 열었다. 2017년 3월 장교동 청년일자리센터에 이어 두 번째다.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는 만19세~39세 서울지역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서비스와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종합취업지원서비스 ▴면접용 정장 무료대여 ▴청년힐링공간 제공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특화교육 등이 대표적이다.

센터에는 청년들에게 취업관련 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자리코디 등 9명의 운영인력이 상주한다. 일자리코디는 1대1 취업상담과 진로설정부터 단계별 취업준비방법, 면접전략, 취업교육 및 일자리알선까지 지원한다.

또 31석의 스터디공간을 무료로 대여하고, 면접용 정장 상시 대여서비스, 이력서용 사진 무료촬영도 진행한다.

청년일자리센터에는 일자리코디가 상주하여 취업관련 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청년일자리센터에는 일자리코디가 상주하여 취업관련 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고용노동부와 동작구가 협업해 만든 ‘노량진 Wel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시생들의 진로전환을 응원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Wel센터는 진로전환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심리회복 ▴진로전환 ▴일경험 멘토링으로 단계를 나누어 맞춤형 상담 및 취업지원까지 단계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문크리에이터 양성교육, 4차산업 기술 전문교육 등 전문 직업인 양성교육과 취업준비로 지친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 할 수 있도록 ▴VR기기 체험 ▴영화상영 등 문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프로그램과 스터디룸 등 공간 예약은 서울일자리포털 또는 전화(02-821-1114)문의하면 된다.

■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위치 : 동작구 노량진로 190 2층
○이용시간 : 평일 9시~18시
○휴무일 : 토·일, 국경일 및 공휴일
○홈페이지 : 서울일자리포털→일자리서비스→일자리카페→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문의 :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02-821-1114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