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의 의도가 보였던 정책소통평가단 위촉식 & 간담회

정책소통평가단 박경자

Visit203 Date2019.04.15 14:48

9973D93A5C9F653E10

서울돈화문국악당 벽면 사진서울돈화문국악당 정문 사진

3월 30일 토요일 오전 10시,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위촉식과 간담회가 진행된다기에 서둘러서 도착했습니다.

서울시 정책소통평가단 

창덕궁 돈화문 맞은 편에 위치한 돈화문국악당은 한옥카페<리빈>과 함께 하며 잔디밭의 마당과 실내공연장을 갖춘 국악전문공연장입니다. 지층2층에서 확인을 하고 물품을 받고 모바일 위촉장을 다운로드하고 입장했답니다.

소통의 봄 무대 연출 사진

시민소통담당관이 정책소통평가단에 대해 설명하는 사진특강자 이기진 교수의 특강 - 서울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21가지 이유

남산한옥마을 실내공연장과 비슷한 느낌으로 단아하고 깔끔한 분위기였는데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열심히 준비하신 행사로 느껴지네요.

서울시정책소통평가단 담당관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민의 의견을 수렴. 조정. 통합함을 기본으로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하며 지지한다는 목표도 들었죠.

이어 가수CL의 아버지시고 서강대 물리학과 교수이신 이기진 교수님의 ‘서울꼴라주’ 강의를 들었습니다. 사진과 그림으로 마주하는 서울의 아름다움에 동감하며 아쉬운 부분을 보강하고 강점을 장점으로 승화하는 광속소통 서울만들기에 공감합니다.

소통의 봄 내용을 정리한 메모와 멀리서 앞무대를 잡은 사진박원순 시장과 김미화씨가 소통토크를 나누고 있는 무대 모습

박원순 시장에게 질문하고 싶은 내용을 미리 받아 이를 종이비행기에 실어 날리는 모습

박원순시장님과 김미화님의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세 가지의 질문은 소통의 문제와 연관된 것이었고 경청, 공개, 진정성이라는 세가지 원칙을  이야기하셔서 잘 들었습니다.

색색의 아름다운 종이비행기에는 사전질문이 담겨있었고 질문과 답변으로 소탈하게 개인이야기와 서울시의 이야기를 전달해주셨습니다.

서울시의 소통제도는 시민발언대, 온라인의 응답고 등이 있지만 경청하려는 의도가 돋보이는 부분을 느끼고 열려있음에 반갑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열린 서울시의 자유로움과 변화무쌍함을 느끼며 더 좋은 나의 아름다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저도 늘 관심갖겠습니다.

 

※ 이 글은 지난 2019년 3월 30일(토)에 있었던 ‘정책소통평가단 위촉식 및 간담회’에 참여한 정책소통평가단원의 후기를 해당 카페로부터 복사하여 실은 것입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