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기사로 ‘한양도성’ 알린다! ‘청년 홍보순성관’ 모집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428 Date2019.03.08 15:00

한양도성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청년 홍보순성관을 모집한다.

한양도성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청년 홍보순성관을 모집한다.

서울시가 한양도성의 아름다움과 문화유산 가치를 젊은 감각의 홍보콘텐츠로 제작하고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알릴 ‘청년 홍보순성관’을 3월 11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한양도성 ‘시민 순성관’은 한양도성을 지키고 알리는 역할을 하는 자원활동가로 ▲한양도성을 점검·보존하는 ‘지킴이 순성관’ ▲탐방객들에게 한양도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해설 순성관’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하여 한양도성을 알리는 ‘홍보 순성관’으로 나누어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청년 홍보순성관’은 서울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이 많고, 소셜미디어(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수도권 소재 대학생 또는 수도권에 생활 근거를 둔 2030세대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간단한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청년 홍보순성관으로 선발되면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한양도성을 탐방하거나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느낀 소감을 영상이나 기사 형태로 제작해 자신이 활동하고 있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또는 대학신문 등에 게재하여야 한다.

활동에 참여한 순성관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과 함께 영상, 기사 등 본인이 직접 제작·게재한 홍보콘텐츠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또는 제작비를 지급한다. 연말에는 활동실적이 우수한 순성관에게 서울시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청년 홍보순성관’ 모집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한양도성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dlstod23@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한양도성도감 02-2133-2665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