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번쩍! 귀가 쫑긋! 어린이대공원 텃밭 신청조건은?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3,015 Date2019.03.08 13:23

서울어린이대공원(광진구 능동)에서 어린이 텃밭 프로그램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광진구 능동)에서 어린이 텃밭 프로그램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가까운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어린이 텃밭 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족을 찾습니다. 아스팔트로 덮인 도시에서 흙은 구경하기조차 어려운데, 직접 채소를 심고 가꿀 수 있는 텃밭이라니 귀가 번쩍 뜨이시죠? 자연과 교감하며 수확의 기쁨까지 누릴 수 있는 텃밭, 만 13세 이하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꼭 신청해보세요.

서울시설공단이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서울어린이대공원 어린이 텃밭(후문 입구)에서 채소를 심고 가꿀 100여 가족을 3월 11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며 적어도 자녀 1명의 나이가 만 13세 이하(2005년 3월 16일 이후 출생자)인 가족이다. 가족당 약 8㎡의 텃밭이 제공되며, 연간 분양 및 프로그램 참가비는 5만 원이다.

참여 가족은 3~11월 동안 쌈채소, 배추 등의 작물을 재배·수확할 수 있고, ▲텃밭 팻말 꾸미기 ▲농작물 재배교육 등 계절별 체험프로그램을 6회에 걸쳐 함께 진행한다. 밭농사를 처음 지어보는 경우, 자원활동가가 재배 기술을 지도해주기도 한다.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신청은 현장접수만 가능, 3세대, 다둥이 가족에게는 우선 분양

참가신청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꿈마루 2층 시설팀 사무실에서 현장접수(오전 10시~오후 5시)로 가능하며, 접수 시에는 신분증과 우선순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동거인 포함)을 지참해야 한다.

신청자 중 ▲3세대 동거가족(1순위), ▲다둥이(3인 이상) 가족(2순위)에게 우선 분양하며, ▲기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 우선순위 적용 및 참여자 선정 방식

1순위(우선분양) 2순위(우선분양) 3순위(추첨)
3세대 동거가족
다둥이(3인 이상) 가족
어린이 동반가족

최종선정된 가족은 오는 19일 오후 5시 서울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에서 발표 및 개별안내하며, 3월 23일 선정 가족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은 한 가족당 1구획만 가능하며, 참가비는 최종선정 발표 후 안내에 따라 입금하면 된다. 선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임의로 참가비를 입금한 경우 반환되지 않는다.

계절 텃밭, 모심기, 추수체험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계절 텃밭, 모심기, 추수체험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공단은 계절 텃밭, 모심기, 추수체험 등 올 한해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어린이대공원은 작년 어린이 텃밭 체험교실 등 5개 프로그램을 118회 진행해 총 1,768명이 참여했다.

문의 : 서울어린이대공원 02-450-9322 , 서울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