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동안 공무원 되기”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신청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791 Date2019.02.18 17:20

‘하루 동안 서울시청 공무원 체험’ 활동지 표지

‘하루 동안 서울시청 공무원 체험’ 활동지 표지

하루동안 서울시청을 둘러보고 공무원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하루동안 서울시청 공무원체험’ 프로그램은 서울시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3월 21일부터 2019년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시는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청사투어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시의 역사와 공무원들의 업무내용 등을 활용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부터는 현장수업과 교육실수업에서 쓰이는 교재를 새로 제작했다. 현장체험 코스에 맞는 업무카드와 교육실수업에 쓰이는 자료를 통해 필요한 정보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또 안전지도, 강사의 역할 등 특수학교를 위한 운영 매뉴얼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장체험 학습과 실내교육학습으로 이뤄지며, 단체별로 접수를 받는다.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중학교라면 2019년 3월부터 12월, 학기 중에 1일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3시간이다.

신청은 교육부 체험학습 신청 홈페이지 ‘꿈길’에서 기관회원으로 가입 후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신청 페이지가 열려 있는 상태다.

‘하루 동안 서울시청 공무원 체험’ 활동지 내지

‘하루 동안 서울시청 공무원 체험’ 활동지 내지

시청에서 점심식사를 하거나, 특수학급 참여 신청시에는 온라인 예약과 별도로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하여 협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6월 중 자유학기제 운영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현장의 의견을 참고하여 다음연도 진로체험학습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신청 : 교육부 체험학습 ‘꿈길’
문의 : 서울시 총무과 02-2133-5633, carpe_diem@seoul.go.kr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