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즐기는 설, 문화행사 총정리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7,182 Date2019.01.30 15:42

명민호가 그리는 서울이야기 - 남산골한옥마을

명민호가 그리는 서울이야기 – 남산골한옥마을

다음 주면 기다리던 설날입니다. 이번 설 연휴는 긴만큼 서울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문화행사들도 다채로운데요. 오늘 내 손안에 서울에서 특별한 설 연휴를 보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가볼만 한 곳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연휴되시길 바랍니다.

남산골한옥마을에 초대형 핑크돼지가 나타났다!

남산골한옥마을은 설날을 맞아 2월 4일~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양한 공연과 세시풍속 체험으로 구성된 설맞이 행사 ‘돼지의 설’을 개최한다.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천우각 광장에는 높이 6M의 초대형 돼지 조형물이 설치된다.

행사기간에는 ‘남산골 설 장터’가 열려 떡국과 모듬전 등 다양한 명절 음식과 설빔, 장신구 등의 기념품을 판매한다. 한복 및 개화기 의상과 소품을 대여하여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1890 남산골 촬영국’도 설치된다.

그밖에도 국악계 스타들이 대거 참여해 공연을 펼치고, 차례상 해설, 쏭내관역사토크쇼, 전통놀이대회 등 세시풍속 체험과 ‘구구소한도’ 전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입춘이자 설 연휴가 시작되는 4일에는 ‘입춘첩 붙이기’와 입춘첩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문의 : 남산골한옥마을 02-2261-0517,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

높이 6M의 초대형 돼지 조형물이 남산골한옥마을에 설치된다(좌) 입춘첩 붙이기 행사(우)

높이 6M의 초대형 돼지 조형물이 남산골한옥마을에 설치된다(좌) 입춘첩 붙이기 행사(우)

한복입고 가면 할인? 세종문화회관 할인혜택 챙기기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 전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설 연휴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공연으로는 영화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플래시댄스’와 아이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가족음악극 ‘십이야’, 초연 당시 전석 매진을 기록한 연극 ‘더 헬멧-Rooms Vol.1’이 열린다. 뮤지컬 플래시댄스의 경우, 연휴기간 2월 3일, 5일, 6일(2시) 공연에 한하여 전석 3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는 손으로 만드는 행위를 통해 즐거움을 발견한 작가들 22명의 작품전 ‘취미의 발견–이웃집 예술가’를 만나볼 수 있다. 2월 4일~6일에 한복을 착용한 경우 입장료가 50% 할인된다.

또 다른 전시, ‘AP특별사진전- 너를 다시 볼 수 있을까’는 설 연휴동안 티켓 2매를 구입하면 추가 1명은 무료로 입장(현장구매만 적용)할 수 있다.

전화예매 및 문의 : 02-399-1000

뮤지컬 ‘플래시댄스’ 설 연휴기간 30% 전석 할인

뮤지컬 ‘플래시댄스’ 설 연휴기간 30% 전석 할인

설날에도 동물원에 가면 돼지!

서울대공원에서도 2월 2일부터 6일까지 설을 맞아 특별 행사들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한복을 입고 서울대공원 동물원을 방문하면 입장료가 30% 할인된다.

동물원 정문광장(11:00~17:00)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7가지 전통놀이와 소원쓰기, 황금돼지 룰렛, 신년 운세뽑기 등이 펼쳐진다. 특히 ‘소원쓰기’에 참가한 사람들 중 매일 25명을 추첨해 코끼리열차 티켓(1인2매)을 증정한다.

동물원 내 ‘동양관’에서는 기해년 교육프로그램 ‘기막히게 해내면 돼지!(13:30~16:00)’를 운영한다. 퀴즈와 미션 수행 등으로 기해년의 주인공 ‘돼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동물원 설맞이 한마당(좌), 기막히게 해내면 돼지 교육프로그램에서 미션을 완수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우)

동물원 설맞이 한마당(좌), 기막히게 해내면 돼지 교육프로그램에서 미션을 완수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우)

명절 분위기 물씬, 전통문화 체험하기 좋은 곳

시민청(서울시청 지하)에서는 대금연주, 가야금 등 시민청 예술가들의 특별 공연(2월 3일, 6일 14:00~15:40)과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민속놀이 체험(2월 3일, 6일 11:00~17:00)을 진행한다. 2월 4일과 5일은 휴관이다.

연휴 마지막날인 2월 6일에는 서울역사박물관한성백제박물관에서 전통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설 연휴기간인 2월 2일~6일에는 4대 궁궐인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후원 제외)종묘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덕수궁 관람 팁 보러가기 ☞클릭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설 연휴 4대 고궁 무료개방

설 연휴 4대 고궁 무료개방

‘댕댕이’도 연휴를 기다렸대요

반려견과 함께 맘껏 뛰어놀고 싶었다면, 연휴동안 ‘반려견 놀이터’를 찾아도 좋겠다. 그동안 동절기(12~2월) 휴장에 들어갔던 반려견 놀이터를 2월 2일부터 조기 개장하고 설 연휴에도 모두 문을 연다.

현재 운영되는 3곳은 ▲어린이대공원 ▲월드컵공원 ▲보라매공원 내 위치하고 있으며, 24시간 무료 개방하되 기상특보(한파, 미세먼지, 폭염 등) 발령 시 운영하지 않는다.

문의 : 동물보호과 02-2124-2835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