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주년 SH, 청년‧신혼부부 특화주택 ‘청신호’ 공개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854 Date2019.01.25 16:53

서울주택도시공사 전경

서울주택도시공사 전경

서울주택도시공사는 25일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 대강당에서 전·현직 임직원 및 임대주택 입주민들과 함께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갖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또한 SH공사가 서울시와 함께 개발한 청년·신혼부부 특화평면주택 ‘청신호(靑新戶)’ 선포식을 갖고 청년과 신혼부부 주거난 해소에 앞장서 나갈 것을 대내외에 공표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청신호’ 프로젝트 구상하게 된 배경, 브랜드 탄생 과정과 ‘한 평 더, 한 칸 더, 한 걸음 더’ 등 맞춤형 특화평면과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한 청신호 핵심 내용을 직접 소개했다.

김세용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앞으로 SH공사는 서울시가 시민들에게 약속한 공공주택 24만호와 추가 8만호 공급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새로운 주택들은 물량 위주의 단순공급이 아니라 지역을 고려한 수요와 정비를 위해 생활 SOC가 겸비된 고품질 수요자맞춤형 주택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주택도시공사 30주년 맞아 25일 공표된 ‘청신호’ 브랜드

서울주택도시공사 30주년 맞아 25일 공표된 ‘청신호’ 브랜드

또한 “이제부터 서울은 『청신호』 입니다”라는 ‘청신호’의 공식적인 출범과 함께 “내 삶이 행복한 서울, 시민이 주인인 서울”을 실현하고 ‘시민주주기업’을 선포하는 『SH선언』 도 진행됐다.

한편, SH공사는 1989년 2월 1일 창립 이후 불과 30년 만에 서울시 전체 면적의 3.3% 수준에 이르는 20.1㎢ 택지를 개발했다. 19만 5,000호의 주택 건설, 19만 4,000호 공공임대주택을 관리 중이다.

현재는 단순한 임대주택 공급을 넘어서 차별화된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노후 도심을 스마트하게 재생하는 ‘주거복지·도시재생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고 있다.

문의 :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http://www.i-sh.co.kr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