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질 것만 같은! 야경 예쁜 서울 데이트 명소

여행스토리 호호

Visit7,324 Date2018.12.20 16:07

서울 크리스마스페스티벌 청계광장 일대 풍경

서울 크리스마스페스티벌 청계광장 일대 풍경

호호의 유쾌한 여행 (120) 크리스마스 데이트 여기 어때? 서울 야경 명소

어느새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거리마다 은은하게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롤은 우리의 마음을 들뜨게 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데이트하기 좋은 서울의 야경명소를 소개합니다.

지난 12월 8일부터 서울 청계천 일대에는 ‘2018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어요. 이번 축제는 종로 청계광장~장통교 구간에서 진행됩니다. 새해 첫 날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청계천 일대에 꾸며진 빛 조명

청계천 일대에 꾸며진 빛 조명

해가지면 많은 사람들이 청계천 일대에 모여듭니다. 마치 동화마을로 순간이동을 한 것 같은데요. 다양한 빛 장식물로 꾸며진 서울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업그레이드되는 모습이에요.

청계광장에 설치된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시작으로 청계천을 따라 산책을 즐겨봅니다. 화려한 LED 조명작품, 산타마을, 꿈의 궁전 등을 배경삼아 멋진 사진을 남겨 보세요.

청계천 일대에 꾸며진 빛 조명

청계천 일대에 꾸며진 빛 조명

오후 5시가 되면 천사, 별빛, 사슴 등 크리스마스 장식에 하나둘씩 불이 켜집니다. 산타마을과 전통가옥, 궁전 형태의 조형물도 볼거리입니다. 반짝이는 조명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다보면 어느새 추위도 잊게 됩니다.

주말 저녁에는 많은 인파로 청계천 일대가 복잡합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점등시간 직전에 서둘러 가면 느긋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요. 청계천의 화려한 야경을 마음에 담아 봅니다.

서울 남산 N서울타워 야경

서울 남산 N서울타워 야경

서울 남산 N서울타워 야경

서울 남산 N서울타워 야경

서울 남산 정상에 N서울타워가 있습니다. 이곳 역시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볼만한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데요. 서울의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는 연인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눈 내리는 날에는 로맨틱한 풍경이 일품이죠.

일 년 중 가장 화려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시즌. 연인과 함께 사랑의 자물쇠를 걸어 사랑을 약속해 보세요. N서울 타워에는 레스토랑이 여럿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와인과 음식을 함께 즐기는 미식축제도 진행중입니다.

TIP. 서울N타워 가는 방법 : 남산은 개인 자동차의 출입을 통제합니다. 대중교통 버스, 단체버스만 남산 진입이 가능합니다. 충무로역이나 동대입구역에서 남산 순환버스를 타거나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정상까지 갈 수 있습니다.

120주년 맞은 명동성당

120주년 맞은 명동성당

빌딩숲으로 둘러싸인 명동 한복판에 조용히 자리 잡고 명동성당. 한국 천주교를 대표하는 성당입니다. 1898년 5월에 지어져 올해로 120년을 맞았습니다. 성당 입구에는 고 김수환 추기경을 기리기 위한 LED 장미 4,000여 송이가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성당 곳곳에 장식을 꾸며놓았어요. 아기 예수가 말구유에서 태어나는 장면을 인형으로 재현해 놓았습니다. 명동성당 사제관 왼편에는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의 흉상이 있으니 성당에 가게 되면 꼭 한 번 찾아보세요.

매년 12월 25일에는 예수 성탄 대축일 미사가 열립니다. 종교를 떠나 성탄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미사에 참여해 봐도 좋습니다 .

여의도 63아트에서 바라본 서울 야경

여의도 63아트에서 바라본 서울 야경

여의도 63빌딩에도 크리스마스가 한창입니다. 63빌딩 전체가 윈터 원더랜드로 꾸며졌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크리스마스 리스만들기, 자수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습니다.

올해에는 63빌딩 서편 주차장 옆에 아이스링크를 오픈했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 시간을 예약하고, 무료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어요. 루미나리에 터널과 크리스마스 장식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마켓도 함께 구경해 보세요.

63빌딩 전망대인 63아트에 올라가면 전시회를 보며 서울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9년 3월 3일까지 ‘커피 한 잔’이라는 주제로 전시가 열립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여행정보
◯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기간 : 2018년 12월 8일~ 2019년 1월 1일
장소 : 청계천 청계광장~장통교
◯ 서울 N타워
주소 :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전화 : 02-3455-9277
◯ 명동대성당
주소 : 중구 명동길 74
전화 : 02-774-1784
시간 : 10:00~23:00 (토요일은 24:00까지)
◯ 63빌딩
주소 :영등포구 63로 50 한화금융센터_63
전화 : 02-780-6382
시간 : 10:00~22:00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