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볼풀도 나무! ‘나무상상놀이터’ 가 봤니?

시민기자 박찬홍

Visit651 Date2018.12.17 15:56

나무블록으로 놀이하고 있는 아이

나무블록으로 놀이하고 있는 아이

추운 겨울에는 아이들과 갈 만한 나들이 장소 찾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이나 영유아가 있는 가정이라면, 원목 장난감과 나무향이 가득한 ‘나무상상놀이터’를 추천한다.

얼마 전 아이와 ‘나무상상놀이터’에 다녀왔다. 천정, 바닥 등 모든 실내공간이 나무로 돼 있었다. 나무 상상놀이터는 산림청 산하 목재문화진흥회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아이들은 이곳에서 목재 장난감을 만지며 자연의 소중함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나무상상놀이터 입구

나무상상놀이터 입구

나무상상놀이터는 ‘플레이하우스 존(PLAY HOUSE ZONE)’, ‘우드 볼풀 존(WOOD BALL POOL ZONE)’, ‘우드 블록 존(WOOD BLOCK ZONE)’으로 나눠진다.

‘플레이하우스 존’은 목재를 이용한 다양한 원목 장난감을 직접 만져보고 타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소꿉놀이, 나무 볼링, 나무자동차 등을 타면서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편백나무 등 원목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나무상상놀이터’

편백나무 등 원목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나무상상놀이터’

원목으로 만든 길, 자동차, 건물 모양의 장난감

원목으로 만든 길, 자동차, 건물 모양의 장난감

‘우드 볼풀 존’은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나무 볼풀이 가득한 곳이다. 보통 키즈 카페에 가면 플라스틱이나 고무 소재의 볼풀이 많은데, 이곳에는 플라스틱 대신 직경35mm의 천연 편백나무, 삼나무 등으로 볼풀을 조성했다.

나부 볼풀이 가득한 ‘우드 볼풀 존’

나부 볼풀이 가득한 ‘우드 볼풀 존’

‘우드 블록 존’에는 아이들의 논리력과 문제해결력, 창의력에 도움을 주는 나무 블록이 가득하다. 아이들이 가장 집중을 하며 놀이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친구와 블록 집을 짓거나 도미노를 만들면서 협동심을 배우기도 한다.

블록놀이를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

블록놀이를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

실내 활동이 많아질 수밖에 없는 겨울철,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재미있는 실내놀이를 선물해주고 싶다면 ‘나무상상놀이터’를 방문해보자.

■ 나무상상놀이터
○위치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12 3층 (목재문화진흥회)
○운영 : 주중 2타임 운영(14:00~15:30, 16:00~17:30)
※ 1회 입장 제한 35명
○요금 : 12개월 미만-무료(증빙서류 지참), 12개월~7세 이하 8000원
○홈페이지 : 목재문화진흥원
○예약 : 전화 접수 – 목재문화진흥원 02-6952-9636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